본문 바로가기

요리

[3천원, 40분] 빠에야 만들기 - 빠에야 밀키트보다 싸고 맛있게 스페인 요리 하는 법

반응형

 

 

 

 

빠에야 만들기

3천원의 초간단 스페인 요리
밀키트보다 저렴하게 만드는 빠에야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오늘은!

초초초 저렴하고 간단한 버전의

빠에야

들고 왔습니다!

 

3천원짜리 빠에야 완성!

 

 

빠에야 재료, 비용

재료가 이것저것 많이 들어가서,

단가가 높아질 줄 알았는데

제 예상보다 저렴하네요!

인당 3천원으로 떨어집니다 :)

 

빠에야 재료와 비용

 

사실 빠에야 시즈닝은 필수!! 는 아닌데요,

사프란 향이 워낙 빠에야에서 중요하다고 해서

한번 사봤어요ㅎㅎ

이국적인 맛이 확 나긴 해서,

도전하길 잘 한 것 같아요!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새우와 오징어 해동

새우와 오징어

를 먼저 해동합니다

차가운 물에 넣은 뒤, 실온에 놔주세요!

 

해동된 새우와 오징어

 

 

 

2. 양파 다지기, 볶기

먼저 양파를 잘게 다져줍니다.

 

다진 양파

 

 

그리고

식용유를 두른 팬에 중불로 양파를 볶아줍니다

캐러멜라이징 시켜주세요!

 

양파를 볶볶

 

 

3. 해산물, 밥 볶기

양파가 갈색을 띠고,

매운향이 날라갔다 싶으면

해산물과 밥

넣어줍니다!

 

양파+새우+오징어+햇반

 

사실 정석은

햇반 대신 생쌀을 쓰는 건데요,

배가 너무 고파서 쌀 불릴 여유가 없었씁니다...

 

 

빠에야 시즈닝

넣어줍니다!

 

저는

라치나타 빠에야 시즈닝

을 사용했습니다!

겉 포장은 이렇게 생겼어요!

 

빠에야 시즈닝 포장

 

 

 

 

시즈닝은 총 4개 소포장으로 되어있는데요,

1개가 4인용이래요!

저는 2명치니까, 하나 까서 반을 썼습니다 :)

 

빠에야 시즈닝 소포장

 

 

시즈닝을 넣어주면

이렇게 빨간 빛이 돕니다

 

빠에야 시즈닝 투하

 

 

4. 치킨스톡, 물 추가

밥이 잠길랑말랑~ 할만큼

물을 채워주세요!

그리고

치킨스톡을 조금씩 추가해주면서

간을 볼게요!

 

저는 냉동실에 남은 차돌박이가 좀 있길래,

같이 넣어줬어요!

 

두근두근 거의 완성

 

 

5. 기타 간하기

치킨스톡에서 짠 맛이 나와서

소금은 따로 칠 필요가 없었어요!

 

파프리카 파우더

를 넣으면 그렇게 맛있다길래!

두세번 톡톡 해줬습니다 :)

 

달콤하면서 살짝 매운 파프리카 파우더

 

 

6. 오븐용기로 에어프라이어 조리

겉이 살짝 바삭-하게 타야

스페인 빠에야 느낌이 날 것 같았어요ㅎㅎ

먼저 오븐용기에 담습니다

 

오븐용기에 담은 빠에야

 

 

 

 

제 오븐용기가 내열온도가 100도라고 해서..

90도에서 15분 정도 돌렸어요!

 

빠에야 에어프라이어 조리

 

 

 

끝이네요! 식사합시다!

 

 

 

빠에야의 겉이 바-싹하게 말랐어요!

 

빠에야 완성

 

 

너무 뜨거웠지만

사프란 향인지, 이국적인 맛도 나고

해산물에 차돌박이까지 들어가서

맛있게 후딱 먹어치웠어요!

 

빠에야 디너

 

 

매일 해먹는 요리가 질릴 때,

시즈닝만 따로 준비해서

뚝딱 만들 수 있는

빠에야

추천드립니다~!

 

빠에야 한 입

 

 

빠에야 만들기

3천원의 초간단 스페인 요리
밀키트보다 저렴하게 만드는 빠에야

였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2.01.10

꽃갈비살 드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