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평택 원데이클래스] 파이토블라썸 드라이플라워 캔들, 젤캔들 만들기

반응형

평택 소사벌 놀거리 추천

 

 

안녕하세요!

2주 전에는 평택 파이토블라썸이라는 공방으로 원데이클래스 다녀왔어요!

 

파이토블라썸 입구 1
파이토블라썸 입구 2

 

 

저는 총 3개 수업을 들었어요!

 

드라이플라워 캔들 + 젤캔들 홀더
허브 솔트 바스붐
에센셜오일 고체 디퓨저


총 3개 수업을 들었어요!

수업당 5만원인데, 3개 한번에 들었더니

선생님께서 할인 해주셔서 하나당 4.8만원 정도 꼴에 했습니다! *_*

 

이번 포스팅은 캔들 클래스입니다!

 

드라이플라워캔들, 젤캔들홀더 완성

 

먼저 드라이플라워 캔들을 만들었어요.

선생님께서 먼저 에센셜 오일을 쫘악 준비해주시고,

마음에 드는 향을 골라보라고 하세요!

이미 오일이 블렌딩 되어있어서 하나만 골라도 된다고 해요!

그런데 저는 두개 골랐어요 *_*

 

진열된 에센셜 오일

 

 

웜코튼과 에끌라드 아르페쥬를 골랐어요

Warm Cotton은 CLEAN 웜코튼 향수와 유사했고

Eclat D' Arpege는 LANVIN 보라색 원형 에끌라드 아르페쥬 향수에서 따온 것 같았어요!

 

내가 고른 빨래향과 깨끗한 목욕향.. (?)

 

 

향을 고르면 선생님께서 컵에 녹인 캔들을 부어주시고,

저희는 거기다가 오일을 지정해주신 방울 개수를 떨궈주면 돼요!

신나는 건 인스타 부메랑으로 찍었어요 ㅎㅎ

 

슥슥 바깥에서 안으로, 안에서 바깥으로 휘휘

 

 

그렇게 캔들에 에센셜 오일을 잘 섞어준 후,

선생님께서 주시는 캔들그릇(?)에 붓습니다!

이러고 캔들이 굳길 기다리며 젤캔들 홀더를 시작합니다!

 

 

 

먼저 선생님이 꽃장식을 준비해 주시더라고요!

 

선생님이 하나하나 손수 말리고 관리하신 듯한 드라이플라워 장식

 

 

선생님께서 캔들 지지대와 홀더를 주십니다!

바닥만 먼저 살짝 세팅해주세요

이 지지대와 홀더 사이 빈 공간에 플라워를 넣어주고, 그 다음에 젤을 넣을 거래요!

 

홀더의 바닥만 예쁘게 기본세팅

 

 

플라워 장식을 많이 넣어줄수록 기포가 많이 생긴다구 해요

저는 여백의 미를 중시하려고 했는데, 과욕이 생겨서 그만...

더 담으려다가 선생님이 제재하셨어요ㅋㅋ

 

욕심만큼 꽉꽉 눌러담은 플라워장식
많이 담을수록 이쁠 줄 알았다..

 

 

이제 플라워 장식을 고정시켜줄 젤을 부어줍니다!

이게 나름 스킬이 필요하더라고요

선생님 가이드 아래 돌리면서 붓다가 나중에 확! 끼얹어줬어요!

 

돌돌돌돌돌 하다가 휙!

젤 끼얹기 완료
아래에서 본 기포천지 젤캔들홀더

 

 

계피랑 여러가지 꽃 장식이 익사중인 듯한(?) 비주얼이 나왔어요

여기서 보면 예쁘고 저기서 보면 이상하지만..

그래도 저의 손재주가 담긴 작품이라서 기분이 좋았어요! *_*

 

 

이렇게 젤캔들도 완성하면

아까 드라이플라워캔들에 꽃장식을 할 시간이 됩니다!

아까 꽃장식 바구니에서 솔방울이 탐났어요

아래와 같은 조합으로 해보고 싶다고 선생님께 말씀드렸어요!

 

한여름에 솔방울 장식이 너무 이뻐보였습니다

 

 

저의 신기한 취향과 선생님의 조언 아래!

뚜둥!

 

완성된 드라이캔들플라워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이 날 해가 쨍쨍했는데, 밖에서 찍으니까 더 아름다웠어요! *_*

 

햇빛을 받아 더 예쁜 완성품

 

 

캔들 원데이 클래스들이 싼 편은 아니지만,

주말에 한 번 정도!

월급 앞둔 간만에 한번 정도!

이렇게 즐겁고 재미있게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_*

다음에 비누 만들러 또 가기로 했어요~!

 

 

다음 포스팅에는 바스붐과 고체방향제까지 이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항상 즐거우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