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6천원, 1.5시간] 육개장 끓이는 법 - 마켓컬리 추천상품 양지 넣고 칼칼하게

반응형

육개장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집밥 백선생 백종원 육개장 참고



안녕하세요!
지난 주말에는 육개장에 도전해봤어요~
정통육개장과 백종원 간단육개장 그 사이 어딘가!
대파랑 고사리 잔뜩 넣은! 건더기 풍성 육개장!
완전 완전 맛있었어요 *_*

육개장 완성샷! 다소 어설픈 플레이팅

 

양지 육개장 재료, 비용


선택 재료가 좀 많은 이유는!
냉장고에 죽어가는 식재료들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하!
고기, 고춧가루, 대파, 고사리, 버섯만 있어도 충분해요~!
대파가 매우매우 중요해서 별 땅!
약 6천원/인입니다~!

재료와 비용


집에 있는 재료들 말고는
이번에는 마켓컬리에서 해결했어요~!

육개장 재료 장보기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양지 핏물 빼기
저는 마켓컬리에서 양지를 샀어요!

마켓컬리 일상미소 양지


총 400G 실온에서 핏물 30~40분 정도 빼줬어요
중간에 물 한번 갈았어요~!

핏물 빠지는 양지



2.
양지 삶기
양지는 삶은 후에, 찢어서 육개장에 들어갈 거고
삶은 육수는 육개장의 육수가 될거에요~

저는 고기 잡내도 잡고, 냉장고 야채도 치울 겸
양파랑 표고버섯넣어서 같이 육수냈어요~!

최소 40분~50분 푹 끓여줍니다!
육수 찐하게 나오고 고기 부드러워지도록이요!

생각보다 많은 양지 400그람
양파, 표고버섯
팔팔팔



3.
대파 준비
육수 내질 동안 대파를 손질할게요!
식당에서 먹는 것 같은 한 입 크기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아래 사진처럼,
대파의 단면을 반으로 또 갈라주시면
대파의 장 수(?)가 많아지고 먹기 편해요~!

송송송송



4.
파기름 내기
냄비에 참기름을 넉넉히 두른 뒤,
대파를 넣고 들들 볶아주세요!

참기름+대파



5.
고추기름 내기
대파가 먹기 좋게 죽었다 싶으면,
고추가루를 어른숟가락 * 3개 넣어주세요!
그리고 중불에서 볶아줍니다!



백종원 꿀팁!
이렇게만 볶으면 고추가루가 다 타버리니,
고추기름이 충분히 나올 때까지
중간중간 물을 1~2스푼씩 끼얹어 주세요!
그럼 기름도 생기고 점점 파+고추가루+기름이 꾸덕해집니다!



6.
양지를 찢어냅니다
이제쯤 양지가 다 준비됐을 거에요!

이거 제가 고추기름 내느라 정신이 없어서
남자친구 시켜서.. 사진이 없네요...
찢어진 양지는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목장갑+비닐장갑 끼고 결대로 찢으면 쉬워요~!


7.
나머지 건더기를 볶볶
찢어진 양지랑
숙주, 데친고사리, 버섯 모두
흐르는 물에 한번 씻고 같이 볶아줄게요~!

오래 볶으면 양념이 건더기들에 더 잘 밸 것 같아서
저는 중불에서 10분 넘게 들들 볶았어요~!
근데 공기가 매워졌죠ㅜ 쿨럭쿨럭
한 2~3분만 견디면 돼요!

다소 열악한 냄비
매운 공기 뿜어내는 중

지글지글지글



8.
육수를 투하
양지 육수를 넣어요!
제법 식당 비주얼이 나왔어요!
이대로 팔팔팔 한번 더 끓여줍니다!



9.
간보기
이때 먹어보면 싱거운데 매운? 이상한 맛이 날 거에요
그게 정상이에요!
나머지 간은 국간장으로 맞춰주면 돼요!
또 한번 팔팔 끓일게요!
불린 당면을 넣으신다면 지금이 타이밍입니다!



10.
계란물
계란 4알을 풀어서 물을 내주세요!
그리고 육개장 위에 둥글게 뿌려주시고, 그대로 냅둬주세요!
익기 전에 휘적휘적하면 국물이 탁해져요~!

계란물 투하한 뒤 가만히 두기!



그럼 완성이에요~!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육개장 완성!



기네스 흑맥이랑 먹었는데
궁합이 생각보다 괜찮았어요ㅋㅋㅋ



다음엔 차돌박이 넣어서 해보고 싶어요!
더 찐하고 기름지게~!

 


다음날 아침으로 먹은 육개장 칼국수는 따로 포스팅했어요~!

 

2021.07.21 - [요리] - [6천원, 30분] 초간단 육개장 칼국수 만드는 법

 

[6천원, 30분] 초간단 육개장 칼국수 만드는 법

육개장 칼국수 만들기 해장에 제격인 버섯 육개장 칼국수 안녕하세요! 육개장 칼국수 레시피 들고 왔습니다~! 사실 별 것 없어요! 전에 포스팅했던 육개장에 곰탕 육수랑 칼국수만 추가로 넣은 

flower-ribsssss.tistory.com

 

 

육개장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집밥 백선생 백종원 육개장 참고

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 하트 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