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공짜, 30분] 매쉬드 포테이토 간단하게 만들기 - 으깬 감자요리 추천

반응형

간단한 감자요리 황금레시피

매쉬 포테이토 만들기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집에 남아도는 감자가 많을 때!
매쉬드 포테이토를 만들면 됩니다!

아이스크림처럼 입에서 살살 녹고
고소함 가득한 간단 감자요리!


30분 뚝딱! 간단레시피 공개할게용

메쉬드 포테이토 완성샷


매쉬포테이토 재료, 비용


이번에도~ 돈 한 푼 안 들이고 요리하기!
하지만 맛은 절대 공짜스럽지 않아요!

재료와 비용



초간단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감자 준비
흐르는 물에 슝슝 씻어주세요

간단하게 샤워만 한 감자



2.
감자 껍질 제거
감자필러를 이용해서 껍질을 슝슝 벗겨주세요



3.
감자 삶기
냄비에 넣고,
1. 감자가 모두 잠길 만큼 물을 넣고
2. 굵은 소금이나 소금을 1/2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그리고 삶아줄게요!
강불에서 15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감자를 강불에서 15분 삶아요



4.
푸드 매셔로 감자 으깨기
매셔가 없으시면 포크로 하셔도 돼요~!
매셔로 감자를 마구마구 으깨줍니다
덩어리지고 뻑뻑한 감이 있다면,
아직 덜 삶아진거에요!
전자레인지에 추가로 익혀주시면 돼요!


제가 쓰는 매셔는
쓱배송 / 8,900원
자연주의 [마스터 스텐 감자 으깨기] 에요!



사이즈는 크리넥스 물티슈랑 얼추 비슷하네요!

푸드 매셔 사이즈 비교


으깨는 부분이 고주파라고 해야 하나..
재미있게 생겼어요ㅎㅎ

무게도 별로 무겁지 않아서~ 급 추천합니다!




5.
버터 추가
아직 감자에 열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버터를 한 덩이 크게 투하해주세요!

감자+버터



그리고 버터를 녹이면서 막 섞어줍니다!

매셔로 버터를 꾹 누르면 잘 녹아요



6.
우유 추가
버터가 녹으면서 감자에 윤기가 흐르고
부드러워질거에요~
그 다음엔 우유를 넣어주세요
반컵 정도!

감자+버터+우유



7.
정성스럽게 섞으면서 간 보기
아래 영상처럼,
매셔를 밖에서 안으로 굴리듯이 섞으면
팔에 힘이 덜 들어가요~

이제 맛 보시면서 소금으로 간을 조절해주세요!
조금 삼삼한 게 낫습니다
식으면 짠 맛이 확 살아나서요!



8.
화룡점정 파슬리
파슬리 향이 들어가면
+10,000원 비싼 맛이 나요~

선호에 따라 넣고, 또 섞어줍니다!

감자+우유+버터+파슬리



완-성!


저는 소고기 가니쉬로 감자요리를 같이 먹었어요!
바질페스토랑 같이 먹으니까 또 맛있더라고요ㅎㅎ

고기랑 궁합이 아주 좋아요!
순삭하느라 이후 사진이 없네요..ㅎㅎ

스테이크랑 잘 어울리는 매쉬드 포테이토
파슬리 뿌린 비주얼이 훌륭해요


간단한 감자요리

삶은 감자요리, 으깬 감자요리

매쉬 포테이토 만들기

였습니다!



다음엔 소고기 맛있게 굽는 법도 포스팅해볼게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