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9천원, 40분] 랍스터 테일 버터구이 황금레시피

반응형

간단 랍스터 테일 요리

가성비 안 좋은 손님 초대 요리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조금 고오급 요리인 랍스터 테일 버터구이 포스팅입니다.

껍질까지 붙어있는 버터구이 요리는 처음이라 당황스러운 부분이 있었어요.

다음엔 더 빨리, 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방금 막 완성한 랍스터 테일 버터구이

 

 

랍스터 테일 버터구이 재료, 비용

 

하나도 넉넉하지 않은 2인분이에요!

저는 SSG 포인트가 있어서 조금 더 저렴하게 샀습니다!

1명당 1꼬리 먹으니까, 반드시 서포트 메뉴가 있어야 합니다!

다음엔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워낙 가성비 안 좋은 요리라서 또 해먹을 것 같진 않아요ㅜ

 

재료 및 비용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랍스터를 준비합니다.

저는 쓱으로 샀는데 크기가 많이 작았어요.

다음에 또 해먹게 된다면,

쓱 대신 스마트스토어 같은 데서 사이즈 후기 보고 사고 싶어요

 

랍스터 테일 구매 후 실물샷

 

 

2.

랍스터를 손질합니다.

먼저 흐르는 물에 랍스터를 박박 씻어줍니다.

 

 

 

그리고 껍질을 반 씩 제거해줄 거에요!

먼저 등의 반을 싹두싹둑 자릅니다.

그리고 랍스터를 돌려서 배의 반도 잘라줍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옆으로 껍질이 열려요!

 

 

등은 이렇게!

 

등과 배의 반을 갈라서, 측면으로 열어줍니다

 

 

배는 이렇게! 보입니다

 

배 쪽으로 보면 이렇게 생겼어요!

 

 

3.

랍스터를 쪄 줄 거에요

갑각류 해산물을 조리 전에 찌면, 비린내를 잡아준다고 해요!

냄비에 물을 300ml 정도 채워줍니다.

 

냄비에 찜용 물을 채운다.

 

 

저는 집에 실리콘 찜기가 있어서 이걸 사용했어요!

냄비에 비해서 좀 컸네요....ㅎㅎ

뚜껑을 닫고, 15분 정도 푹 익혀줍니다!

 

랍스터 찜기

 

 

4.

랍스터가 쪄질 동안

버터양념을 준비합니다.

 

먼저 넉넉하게 큐브버터 4개를 준비합니다.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줄게요 10초만!

 

01
살짝 녹여줘야 할 버터

 

 

5.

여기에 다진마늘 어른숟가락 1개,

그리고 파슬리는 선호에 따라 넉넉히 뿌려줍니다.

 

녹인버터 + 다진마늘
녹인버터 + 다진마늘 + 파슬리

 

 

6.

잘 쪄진 랍스터 찜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7.

만들어둔 양념을 랍스터에 숟가락으로 고루 발라줍니다.

배부터 양념을 해줄 거에요!

왜냐하면 먹을 때에는 등이 위로 가도록 세팅할 거니까요 *_*

 

브러쉬가 있으면 좋겠지만.. 열악한 부엌

 

 

8.

예열해둔 오븐에 한 10분 정도 돌려줍니다.

 

배 면 조리

 

 

9.

반대면도 발라서, 똑같이 해줍니다!

 

등 면 조리

 

 

뚜둥! 완성입니다!

 

 

저는 서포트 메뉴가 베이컨크림리조또였어요.

이 레시피는 나중에 또 공개할게요!

 

 

 

 

리조또랑 궁합 괜찮았어요.

하지만 계속 신경쓰이는 가성비... :)

 

 

 

갑각류 요리는 처음인데,

생각보다 비린내가 나지 않고

손을 베는 불상사가 발생하지도 않아서 다행이었어요!

당분간은 다시 해먹진 않을 것 같지만..

그래도 비주얼이 훌륭해서 기분이 좋습니다! *_*

 

 

간단 랍스터 테일 요리

가성비 안 좋은 손님 초대 요리 추천

 

였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