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1만원, 1시간] 민물장어 파김치 전골 - 몸보신 요리 황금레시피

반응형

매콤하고 고소한 장어파김치전골

간단 파김치장어전골 몸보신 요리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몸보신 요리 포스팅입니다.

장어요리 이것저것 찾아보다가, 서울대입구쪽에 파김치장어전골로 유명한 데가 있는데

3인용 장어전골이 6.3만원이더라고요.

집에서 해먹으면 이정도 가격일수 없어! 를 외치며 직접 해봤습니다.

인당 1만원꼴, 장어는 2배로 많이! 맛있게 해먹었어요! *_*

 

파김치장어전골 완성샷! 넉넉한 장어 *_*

 

 

장어파김치전골 재료, 비용

넉넉한 4인분이에요!

남자친구랑 같이 첫 끼는 밥 없이 먹고, 

두번째 끼는 밥 한공기 나눠먹기에 충분했습니다

약 1만원, 1시간 / 인입니다!

 

장어파김치전골 재료와 비용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가장 중요한 장어를 준비합니다.

쓱배송으로 시키려다가, 그냥 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평점 높은 데서 시켰어요!

<미스터장어>라는 데서 '국산 민물장어 손질후 750G'을 시켰습니다!

요리하기 하루 전, 이른 오후에 시켰더니 다음날 퇴근하고 오니 집 앞에 이쁘게 와 있었어요

다음에 또 해먹게 되면, 손질후 500G 정도로 살 거에요.

2인이 먹기에 양이 너무 많아요..ㅎㅎ

미스터장어에서 시킨 국산 자포니카 민물장어 손질 후 750G

 

2. 장어손질 (1)

길~게 뻗어 있는 장어를 2등분 내줍니다

그럼 총 4덩이가 되어요

장어를 처음 잘라봤는데 막 스극스극 소리가 나더라고요.. 신기했어요

 

마리당 2등분 낸 장어

 

3. 장어손질 (2)

생강물을 준비합니다.

생강물은 장어의 비린내를 잘 잡아준다구 해요.

원래 집에 있는 냉동 다진생강에 물을 섞어서 쓸 생각이었는데,

업체에서 생강을 따로 보내줘서, 그걸 썼어요!

01
장어에 발라줄 생강물을 준비합니다. 물이 많을 필요는 없어요

 

 

4. 장어 손질 (3)

장어에 생강물을 발라줍니다.

TIP! 장어에 칼집을 내준 다음에 발라주면 더 잘 배어듭니다

저는 2~3cm 간격으로 장어에 칼집을 살짝 낸 뒤,

숟가락으로 생강물을 끼얹고 손으로 톡톡 두들겨주었어요

칼집 낸 장어에 생강물을 톡톡

 

 

5. 장어 초벌

이유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전골에 넣기 전에 초벌을 하나봐요..

아마 비린내를 먼저 날려주기 위함인 것 같아요

장어의 껍질 면을 바닥으로 덩이당 4~5분 정도 살짝 초벌해줍니다.

저는 설거지하기 귀찮아서 종이호일을 깔고 그 위에서 구워줬어요

장어가 살짝 익어서 옆에서 봤을 때 갈매기 모양(M)으로 변하면, 된 거에요!

초벌 중인 장어
옆에서 봤을 때 M 모양을 갖춰가는 장어

 

 

6. 전골 육수 준비

멸치육수팩을 준비합니다.

초벌한 장어를 한 김 식히고, 나머지 전골 베이스 준비할 동안 끓일게요

저는 저번에 닭다리 백숙 먹고 남은 삼계탕 육수팩이 있어서, 그것도 썼어요!

(*닭다리백숙 황금레시피 링크는 아래에)

 

`삼계탕 육수팩과 멸치육수팩

 

 

7. 전골 베이스 만들기

다진마늘을 볶다가, 매운 기가 날라가면 파김치를 넣어요

단단했던 파김치가 시들시들 죽어가고(?) 주황색을 띨 때까지 볶아주세요

012
파김치 베이스 완성

 

 

8. 두부 세팅

비비고 파김치 간이 좀 세더라고요

두부를 넣으면 좀 중화될거같아서 급 추가했습니다

 

01

 

 

9. 초벌했던 장어를 먹기 좋게 잘라줄게요

진짜 양 너무 많았어요.. 다음엔 500G...

 

01
초벌한 장어를 2~3cm 간격으로 잘라줍니다!

 

 

10. 아까 만들어둔 전골 베이스에,

장어를 예쁘게 올려줍니다

 

지금 보니 초벌 던 된 것들이 있네요..

 

 

11. 이제 육수도 준비되었을 거에요

육수를 모두 투하해주세요

 

전골이 익어가면서 파김치의 빨간 색이 우러져나올 거에요

 

 

12. 생선 비린내가 날라가도록,

뚜껑을 열고 팔팔 끓여주세요

필요에 따라 미림이나 소주를 한바퀴 둘러주세요~!

 

 

13. 파김치가 간이 되어있기 때문에

먹기 일보직전에 간을 맞춰야 합니다

근데 이미 김치 간이 세서, 저는 국간장 한스푼, 된장 1/2스푼만 넣었어요

 

간을 맞추기 위한 된장, 국간장, 새우젓

 

 

그럼 이제 완성입니다!

 

장어 전골 완성샷

 

 

그릇에 예쁘게 담아내면!

 

칼칼하고 고소한 장어파김치전골

 

 

남자친구랑 2끼 배부르게, 엄청 잘 먹었습니다 *_*

 

장어 요리는 처음이라,

초벌을 더 제대로 할 걸,

장어 옆뼈..?를 더 제거할 걸,

청양고추 넣어볼 걸,

2차로 칼국수해먹게 칼국수면을 준비해둘 걸,

하는 여러가지 아쉬움이 남아요.

 

 

매콤하고 고소한 장어파김치전골

간단 파김치장어전골 몸보신 요리 만들기

였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를 부탁드립니다!

소통도 환영합니다!

 

 

오늘도, 내일도 건강하세요!

 

 

 

↓↓↓↓ 장어 구매 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so7830

 

미스터장어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영암군 미암면에서 부자가 직접키운 자포니카 민물장어

smartstore.naver.com

 

 

↓↓↓↓ 닭다리백숙 레시피↓↓↓↓

2021.06.19 - [요리] - [1만원, 1시간] 누룽지 닭다리 백숙 레시피

 

[1만원, 1시간] 누룽지 닭다리 백숙 레시피

누룽지 닭다리 백숙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몸보신 요리로 찾아왔습니다 :) 저는 닭다리를 좋아하고 누룽지도 많이 좋아해요 그래서 누룽지랑 닭다리로 몸보신 백숙을 만들어봤어요! 잡내

flower-ribsss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