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5천원, 30분] 초간단 규동 만들기 - 쯔유 없이 뚝딱

반응형

규동 만들기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응용 덮밥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이번에는 규동 해봤어요!
사실 소불고기를 하려다가.. 급 덮밥이 땡겨서
소불고기->규동 우회전한 요리입니다ㅎㅎ
어찌됐든 맛있었으면 됐죠!! *_*

규동에 달걀 노른자를 톡!


소불고기 규동 재료, 비용


소불고기랑 햇반만 있으면 뚝딱이쥬!
아주 싸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약 4.9천원/인입니다!

재료와 비용



소불고기는 SSG 새벽배송으로 샀어요~!
저는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이 있어서 1,000원정도 싸게 샀네요

SSG 호주산 소불고기 구매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양념 베이스 만들기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림은 소주로 대체 가능해요!

올리고당, 미림, 진간장



후라이팬에 물 1/2컵을 붓습니다!

후라이팬에 해야 고기랑 같이 볶기 쉬워요~



어른숟가락으로
간장 * 5스푼
올리고당 * 2스푼
미림 * 2스푼
을 넣어주고, 끓이기 시작합니다!

양념이 보글보글


2.
소불고기 먹기 좋게 손질

양념이 좀 끓을 동안
고기를 만져줄게요~

소불고기는 얇고 길게 팔기 때문에
칼로 한번 잘라주고,
조리 전에 손으로 결대로 분리해놓는 게 좋아요!

결대로, 분리해준 소고기


3.

양파 넣기
소불고기를 하든, 규동을 하든
양파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양파를 적당히 채 썰어서 양념 위에 투하해줄게요!
이때 결정을 내렸습니다.
소불고기가 아니라 규동을 하기로..ㅎㅎ

언제쯤 양파를 일정하게 채썰 수 있을까
양념에 채썬 양파 투하



끓어라 끓어라~~
양파가 추욱 힘이 빠지고,
갈색 물이 들 때까지 끓여주세요!

매운 기가 느껴진다면
이것도 모두 열에 날려주셔야 좋아요~!

단짠단짠 규동 양념


4.
소불고기 완성

저는 너무 빠싹한 고기는 안 좋아해서
적당히 국물 있게 해줬어요!
어느정도는 국물이 있어야
밥이랑도 적당히 비벼지고 먹기 쉽더라고요ㅎㅎ

소불고기 완성! 이 채로 밥, 김치랑 먹어도 맛있어요


5.
밥 위에 세팅

일본 가정식은 예쁘게 세팅해서
눈으로도 먹는 맛이 있죠
정성스럽게 밥 위에 올려 봤습니다ㅎㅎ

분명히 반 씩 덜었는데 차이 엄청나보이는 그릇 색깔
밥이 안 보이게 고기와 양파를 넉넉히 얹어줍니다


6.
계란노른자 추가

저 쪼그만 노란 게 뭐라고!!
덮밥에 같이 터트려 먹으면
너무 고소하고 부드러워져요ㅜㅜ
통깨까지 뿌려주면 비주얼은 그대루 완성입니다

계란노른자 추가
계란노른자 + 통깨 추가




완성입니다!



계란 노른자를 톡 터트리면!!



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ㅎㅎ



규동 만들기

소불고기 황금레시피 응용 덮밥

였습니다!



밖에서 사먹으면 만원은 거뜬히 넘는 음식이지만,

집에서 알뜰하고 건강하게 먹었다는 뿌듯함
뭐든 맛있게 먹어주는 남자친구가 있어서
행복한 저녁이었어요 >_<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오늘도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