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4천원, 1시간] 라따뚜이 만들기 - 속편한 프랑스 가정식 요리

반응형

라따뚜이 프랑스 가정식 만들기

프랑스 현지 레시피 공유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지난 주말에 영화 「라따뚜이」를 봤어요!
영국에서 살 때,
프랑스 룸메이트 친구 도움 받아서
몇 번 해먹었었거든요.
제가 했지만 정말 맛있어요 하하하
현지 레시피 전해드립니다! *_*

라따뚜이 성공!


라따뚜이 재료, 비용

요거요거 밖에서 사먹으면 2인 기본 2만원입니다!
양도 당연히 훨씬 적구요ㅎㅎ
흐흐흐 집에서 해먹으면
약 3.9천원/인입니다!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야채 준비

기본이 되는 재료
토마토, 애호박, 가지!
비주얼이 좋으려면,
야채의 단면 사이즈가 비슷한 친구들로 고르세요!
저는 쓱배송으로 사서 선택의 여지가 없었지만
단면 사이즈가 비슷할 떄 더 예쁩니다ㅎㅎ

나이들면서 이런 씻은 야채가 점점 예뻐보인다


[가지, 애호박]
익혔을 때 너무 투명해지지는 않게,
하지만 너무 싱겁게 느껴지지는 않게
적당히 얇게 저며 주세요!

[토마토]
현지인 TIP!
생토마토는 익혀서,
소스랑 같이 볶는 게 더 맛있대요ㅎㅎ
토마토는 적당히 썰어주세요~

얇게 썬 가지와 애호박, 그리고 토마토


2.
야채 수분 날리기
(오븐 없을 때만)

저는 인덕션으로만 요리해야 하는데,
야채 수분이 막 흘러나오거든요.
그럼 소스 흥건하고 못나져요!
오븐은 조리하면서 수분을 날려주기 때문에
이 과정 생략해주셔도 돼요!

식용유 없이, 소금만 살짝 쳐줍니다!

먼저 애호박~



앞뒤로 중불에서 한 2분씩 구워줘요!



다음 가지!



애호박처럼 수분을 슉 날려줍니다!


수분을 날린 야채는 한 김 식힐게요.
가지-애호박-가지-애호박
이렇게 손수 세팅하려면 살짝 식혀야 해요.

식는 동안 라따뚜이 소스를 만들게요!

구우면서 수분 날려준 가지, 애호박


3.
라따뚜이 소스 만들기

먼저,
토마토소스 1.5국자+다진돼지고기
볶을게요
토마토소스는 집에 항상 쟁여져 있쥬!

폰타나 나폴리 뽀모도로 토마토 파스타소스



다진고기는 이번에도 뒷다리 샀어요~
이번엔 도드람!

더느림 다진돼지고기 (뒷다리살)



딱 반 넣었어요! 250그람!
저는 좀 많이 넣은거에요!
이것보단 덜 넣으셔도 됩니다아

토마토소스 + 다진돼지고기



다진돼지고기가 익으면,
토마토도 넣어서 같이 들들 볶아줍니다

토마토소스 + 다진돼지고기 + 토마토



현지인 TIP!
소스에 양송이를 적당히 썰어서 추가해요
야채랑 같이 양송이가 씹히는 맛이 일품이에요

토마토소스 + 다진돼지고기 + 토마토 + 양송이



약불에서 양송이와 토마토를 슬슬 익힙니다~

라따뚜이 소스 완성!



4.
애호박-가지 짝꿍배치

이제 야채가 식었을 거에요!
애호박-가지-애호박-가지
이렇게 배치를 해주세요!
미리 모양 잡아놓으면 소스 위에 깔기 편해요!


4.
라따뚜이 세팅

식사하실 용기 바닥에,
소스를 깔아주세요!

현지인 TIP!
소스 자체보단 건더기 많은 게 맛있어요~
남은 소스는!
아주 소량 리조또 해먹으면 됩니다ㅎㅎ

(좌)라따뚜이용 소스 (우)리조또용 소스



바깥에서부터, 한 바퀴 둘러볼까요?
역시 가지 단면 사이즈가 좀 아쉬워요..

애가지(?) 한 바퀴



꽉 채워 봅시다!

라따뚜이 세팅 완성



애호박, 가지 자투리가 조금 남았다면,
저렇게 가운데에 닭벼슬처럼 세워놔도 괜찮아요ㅎㅎ

통후추+올리브유 한바퀴 둘러주세요!
그리고 약불에서, 야채 밑의 소스를 졸인다는 생각으로
한 10분 정도 더 익혀줄게요!

맛있어져라 맛있어져라


5.
(선택) 리조또 만들기

저는 소스가 좀 남았죠!
냉동실에 주무시는 1/3 공기 찬밥님을 꺼냈어요
소스 + 찬밥 + 피자치즈

리조또 만들기



리조또엔 파슬리가 짝꿍이죠!

리조또 완성


6.
라따뚜이 완성

리조또 만드는 동안!
라따뚜이는 다 익었을 거에요!

완성된 라따뚜이에는
파마산치즈가루 + 로즈마리로
비주얼과 풍미를 더해줄게요!

라따뚜이 대완성
원가에 비해 비싸보이는 비주얼



이제 먹어요!

솔직히 예뻐서 먹기 아까웠어요



숟가락으로
애호박, 가지, 그리고 소스까지
푹 떠서 먹으면 행복해요



제가 라따뚜이를 좋아하는 이유는,
먹고 나서 속이 정말 편하기 때문이에요ㅎㅎ

고기와 야채 듬뿍 들어간
훌륭한 한 끼 식사에요!
남자친구는 라따뚜이 입문이 처음이었는데,
맛있게 먹더라고요ㅎㅎ


훌륭한 식사이자 안주가 되는!

라따뚜이 만들기

프랑스 친구의 현지 레시피

였습니다!


색다른 음식이 땡길 때,
오랜만에 더운 야채 좀 많이 먹고 싶다 할 때
해먹어보시길 바래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