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6천원, 40분] 칼국수 끓이는 법 - 양고기 샤브 넣고 칼칼하게

반응형

양고기 칼국수 양념장, 레시피

마켓컬리 추천상품 램 어깨살 샤브샤브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돌아왔어요!

슬럼프가 왔는가 요리도 블로그도 재미있게 하다가

급 귀찮더라고요..

머나먼 요리블로거 초보의 길..!

푹 쉬고 돌아왔습니다 *_*

 

부지런해질게요!!

 

 

오늘은 이색요리!

양고기 넣고 샤브칼국수를 해봤어요!

 

칼칼한 양고기 샤브칼국수 완성

 

 

집에서 지인들과 훠궈 파티를 하기로 하고,

재료를 꽤 사놨었는데

4단계때문에 하염없이 밀렸어요..

 

마켓컬리 호주산 램 어깨살 샤브용

 

냉장고에서 이 제품이 더 이상 못 버틸 거 같더라고요..

다 한번에 샤브칼국수에 넣어버리기로 했습니다ㅎㅎ

 

 

양고기 샤브칼국수 재료, 비용

본의 아니게 냉파요리였지만!

고기 말고는 다 집에 재료가 있었네요ㅎㅎ

약 6천원/인입니다!

2명이 먹고 많이 남았어요..

칼국수 양 조절이 필요합니다

 

양고기 샤브칼국수 재료와 비용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냉장) 양고기 핏물 빼기

원래 샤브샤브 고기는 냉동이죠..

그런데 제가 이걸 냉장 했었어요..

 

저같은 실수를 하신 분들은

꼭꼭 핏물을 제거해주세요

이걸 안 하면 양고기 특유의 잡내가 심하게 납니다!

 

 

2.

멸치육수 내기

양고기 특유의 냄새가 많이 날 것 같아서

멸치육수 두 팩이랑, 다시마 넣고 팔팔 끓여줄게요!

 

멸치육수

 

 

3.

양념장 만들기

육수가 나올 동안,

아래 재료들을

맛 보시면서 기호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고춧가루 1큰술

고추장 1.5큰술

된장 1.5큰술

매실청 1큰술

맛술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후추

 

양고기 칼국수 양념장 만들기

 

 

4.

양고기와 표고버섯 넣기

멸치육수가 준비되면,

양고기랑 표고버섯을 먼저 넣어주세요!

 

먼저 끓여서 향을 좀 날려주기
팔팔 끓이기

 

 

5.

양념장 넣기

양념장을 넣고,

고기가 부서지지 않도록 살살 저어주세요~

 

끓이면서

올라오는 거품을 걷어내주세요!

그래야 맛이 깔끔합니다! *_*

 

양고기 거품 걷어내기

 

 

6.

칼국수 넣기

이제 칼국수 들어갑니다~!

 

저는 사실 칼국수는 몇 분 삶아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이게 화력마다 다르고

그래서 저는 2분 정도에 한번씩

계속 먹어보면서 판단을 했습니다.. ㅎㅎ

 

양고기샤브에 칼국수 투하

 

10분 정도 안팎으로, 끓여주다 보면

제법 칼국수 비주얼이 나와요ㅎㅎ

 

 

7.

화룡점정 대파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어줍니다

마지막 깔끔한 맛을 내줄 거에요!

 

대파를 썰었으면 더 예뻤겠으나.. 귀찮았습니다

 

고기가 부서지지 않도록 살살 저으면서 익히고

 

양고기 샤브 칼국수 완성

 

완성입니다!

 

남자친구랑, 먼저 2인분 먹었어요!

확실히 양고기 특유의 그런 향.. 이 있었어요

다음에 또 하게 된다면, 그냥 소고기 샤브로 할래요ㅎㅎ

 

국물 맛은 양념장을 칼칼하게 만들어서 좋았어요~

반찬이 따로 필요없는 맛!!

 

샤브 칼국수 플레이팅

 

이렇게 넉넉하게 2인분 퍼내고도

 

양고기 샤브칼국수 잔반...

 

이만큼이 남았어요..

배 터질때까지 먹고 결국 끝까진 못 먹었어요..

 

칼국수 양을 조절해주세요!!

 

양고기 칼국수 양념장, 레시피

마켓컬리 추천상품 램 어깨살 샤브샤브

였습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