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4.6천원, 40분] 돼지고기 가지덮밥 - 가지튀김으로 고소하게

반응형

가지튀김덮밥 황금레시피

다진돼지고기와 가지튀김의 환상조합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오늘은

가지튀김덮밥 가져왔습니다ㅎㅎ

 

가지튀김덮밥 완성

 

제가 원래 가지 냄새도, 식감도, 색깔도 정말 싫어하는데

남자친구 덕분에 가지 맛에 입문하게 됐어요ㅎㅎ

 

 

중국집 가면 자주 보는 메뉴인데

제대로 만들어보고 싶어서 도전해봤어요!

엄청난 맛이었습니다!

레시피 공유할게용

 

 

돼지고기 가지튀김 덮밥 재료, 비용

 

깔-끔하게 인당 5천원 이하로 떨어집니다!

분홍글씨 재료는 생략/대체가 가능해요~

 

돼지고기 가지튀김 덮밥 재료와 비용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재료 준비

야채 손질이 먼저 필요해요!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막 씻은 야채들

 

처음에 저만큼 씻었는데, 

손질하다 보니까 좀 많더라고요ㅋㅋㅋ

그래서 시금치랑 대파를 좀 줄였어요

 

밥이랑 같이 퍽퍽 퍼먹기 쉽게끔,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시금치는 어차피 익히면 숨이 많이 죽으니,

저는 밑둥만 잘라내줬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야채

 

가지도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한입크기 가지

 

 

2. 가지튀김 준비

계란물 (1알)

가지

전분

세가지를 준비할거에요

 

양푼에 다 섞을게요

 

계란물 + 가지

 

다른 부침가루 대신 전분을 쓰는 이유는,

어차피 덮밥양념이랑 만나면 축축.. 해질 거기 때문에

튀김옷이 두꺼워지면 맛만 버려요!

 

전분으로 얇게, 가볍게 튀겨줄게요ㅎㅎ

 

라이트한(?) 전분

 

그리고 슉슉 섞어줍니다

 

가지튀김 준비 완료

 

 

3. 가지 튀기기

전분으로 살짝만 튀기니까,

식용유를 많이 쓸 필요가 없어요!

 

가지튀김 대기

 

바닥 안 보일 정도로만 식용유를 채워주고,

가지를 튀겨줍니다!

 

가지튀김 시이작

 

튀기는 소리를 즐기며,

표면이 바삭해졌다 싶으면 뒤집어주면서 익혀주세요

 

엄청나게 매력있는, 자글자글 소리가 납니다

 

 

다 튀겨낸 가지는

체에 걸러서 기름기가 빠지도록 해주고, 잠시 대기할게요

 

가지튀김 완성

 

 

4. 돼지고기 양념하기

다진돼지고기의 기름을 베이스로 쓸 거에요!

식용유를 조금만 두르고,

후라이팬에 들들 볶기 시작합니다

 

다진 돼지고기 볶아내기

 

고기 간 해줘야죠!

간장 들어갑니다

 

다진돼지고기 + 간장

 

잡내도 잡아야겠죠?

맛술 들어갑니다

 

다진돼지고기 + 간장 + 맛술

 

마늘의 민족!

마늘 들어갑니다

 

다진돼지고기 + 간장 + 맛술 + 다진마늘

 

안 타게 중약불에 슬슬 볶아내면

이런 노랑과 갈색의 중간 그림이 나옵니다!

 

돼지고기 양념 베이스 완성

 

 

5. 양념 완성하기

이제, 손질했던 야채를 넣습니다

 

양이 많아진다! 좋다!

 

볶으면서,

숨이 죽었다 싶으면!

굴소스 들어갑니다

 

굴소스로 감칠맛 내기

 

약간 매운 게 좋아요 저는!

두반장도 들어갑니다.

재료차트에 써놨지만, 없으면 된장+고추장 조합도 좋아요~

 

매콤하게 두반장

 

양념이 잘 배도록,

들들 볶다가, 뒤늦게 생각난 양송이가 들어갑니다..ㅋㅋㅋ

 

양송이 어디있었니

 

 

6. (생략 가능) 전분물 추가

전분물을 넣어줄게요!

저는 덮밥은 양념이 흥건한 것보단,

살짝 걸쭉한 감 있는게 좋아서요!

 

전분 : 물 = 1 : 1

 

전분물 적당량

 

절대!

한번에 다 넣으시면 안돼요,

이상한 떡...이 될지도 몰라요

 

숟가락으로 1숟가락씩 끼얹으면서

열에 익히면서 걸쭉해지는 걸 천천히 봐주세요~!

그럼 약간 식당처럼, 양념이 걸-쭉해집니다

 

냄새도, 생김새도 이제 제법 사먹는 것 같은 비주얼이 됩니다

 

 

7. 가지튀김 투하

이제 다 끝났네요!

가지튀김 넣어줍니다!

 

가지튀김에도 살짝 양념이 배어야 해요

 

너무 오래 볶으면, 가지튀김이 눅눅해지고

튀김옷이 벗겨져요~

그냥 휘리릭 해주세요!

 

눅눅해지지 않게, 빠르게 슉

 

 

8. 플레이팅

이제 담습니다ㅎㅎ

밥 세팅하고!

 

나름 다이어트 중이니까 밥은 1/2공기씩

 

가지튀김덮밥양념 예쁘게 올려줍니다

 

가지튀김덮밥 완성!

 

항상 밥 요리의 화룡점정은 통깨죠!

 

예쁘게 생겼다
먹고싶게 생겼다

 

 

이제 먹어요!

 

 

가지는 육즙(?)이 터지고

돼지고기는 쫄깃하고

양념은 매콥짭짤해요ㅎㅎ

 

진짜 맛있게 먹었습니다 크크

 

가지튀김덮밥 한 입

 

양념을 넉넉하게 만들어서

양념만 한 입 먹기도 하고

밥이랑도 비벼서 먹고!

 

냠냠

 

둘이서 또 한 끼

알뜰하게, 하지만 대차게 해치웠네요ㅎㅎ

맥주와 궁합이 좋았어요

 

돼지고기 가지튀김덮밥 클리어!

 

 

가지튀김 말고,

구운가지로 만든 덮밥도 맛있어요!

그 레시피는 다음에 올릴게요ㅎㅎ

 

 

 

부족한 글,

항상 정성스레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