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3.7천원, 1시간] 수제미트볼 치폴레 캐서롤 만들기 - 미국 가정식요리, 남자친구 생일상

반응형

미트볼 캐서롤 레시피 - 미국 가정식 도전

수제 미트볼로 건강하게, 치폴레 소스로 매콤하게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오늘은
2주 전 남자친구 생일상입니다ㅎㅎ

 

캐서롤 케이크?!


남자친구가 유학할 때 질리게 먹었을
미국 가정식을 최근에 많이 그리워하더라고요
그중에서도 캐서롤이 제일 먹고 싶다고 했어요!


캐서롤
처음 들었는데요ㅎㅎ
연어롤도 아니고..


찾아보니까
1. 오븐에 구운 요리
2. 캐서롤(오븐용 접시)에 서빙되는 요리
라고 하네요!
미국에선 집에 있는 재료들을 때려넣는다고 해요
그냥 한국의 냉파볶음밥...? 같은 느낌인가 봅니다ㅎㅎ

수제미트볼 치폴레 캐서롤 완성


제가 이 요리를 먹어본 적도, 실제로 본 적도 없어서
성공한 건지 모르겠어요ㅋㅋ
하지만 남친이 맛있게 먹었으니!
레시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수제미트볼 캐서롤 재료, 비용

총 2개 요리였어서, 2인분보단 좀 적어요
캐서롤은 인당 4천원 이하로 떨어지네요!ㅎㅎ
비주얼에 비해 저렴한 요리 같아요

재료와 비용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재료 손질


재료는 한입크기로 잘라주세요!
양파
시금치
두 미트볼 속재료는 작게작게 썰어주세요~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시금치, 양파

 

2. 파스타, 브레드 크럼 준비

이제 미트볼 만들기 전에,
파스타를 미리 삶아둘게요!
삶고 건져내주세요~

푸실리 파스타 사용


그리고 브레드 크럼!
식빵을 반입 크기로 죽죽 찢어서,
바삭바삭 소리 날 때까지
중불에서 구워내주세요!

breadcrumb 만들기

 

3. 미트볼 만들기

전분 따로 안 썼습니다!
조금 못 생겨졌지만, 최고로 건강하게 만들게요

양푼에
시금치
양파
다진돼지고기
올리브유1큰술
소금 1티스푼
를 넣고
슥슥 손으로 조물조물해주세요!

건강한 미트볼


다진돼지고기가 살짝 찰기가 있어서ㅎㅎ
생각보다 잘 뭉쳐질 거에요!
한입크기로 예쁘게 적당량 만들어주세요~

미트볼 9개 완성

 

4. 미트볼 익히기

냄비에 식용유를 적당히 두른 뒤,
미트볼을 익혀주세요!

사이즈마다 다르겠지만,
중약불에서 굴리면서 익히는 게 좋아요!
겉에는 살짝 바삭하고, 안까지 촉촉하게 잘 익힙니다

미트볼 살살 굴리면서 익히기


떡갈비 색깔이 나오기 시작하면
잘 익은 거에요ㅎㅎ
저는 딴짓하다가 살짝 태웠네요..

다 익힌 미트볼은
잠시 한 켠에 빼둘게요!

타버렸따 미트볼

 

5. 캐서롤 양념 만들기

버터+다진마늘을 볶다가,
고소한 향이 올라오면 소스를 넣어주세요!

버터+다진마늘+소스


기호에 맞게, 소스 선정해주세요~
저는 남자친구가 그렇게 치폴레 노래를 부르길래..
이미 집에 시판 소스가 있거든요!
↓↓ 제가 쓴 소스는 요곱니다!! ↓↓

퀴네 치폴레 버거 스타일 소스 235ml (SSG/3,980원)


저처럼 약간 매콤한 맛을 원하시면,
레드페퍼도 살짝 뿌려주세요!

매콤해져랏

 

6. 몽땅 소스에 조리

이제 다 때려넣구 조리하면 돼요!
미트볼 -> 야채 -> 파스타 -> 브레드크럼
순으로 넣어주세요!

재료가 뭉그러지지 않도록 살살,
양념아 잘 묻어라~ 달래면서 볶아주세요ㅎㅎ

미트볼 - 야채
- 파스타 - 브레드크럼

 

7. 오븐 조리

이제, 완성한 음식을 오븐용 접시에 담고

오븐용기가 얕고 넓적한 거밖에 없어요ㅜ


피자치즈를 낙낙히 뿌려줍니다!

녹으면 예쁘겠다!

 

8. 오븐 190도, 15분 조리

피자치즈 녹는 냄새를 즐기면서 기다립니다

끝났네요! 식사합니다!

 

집에 남는 로즈마리랑 올리브를 올려줬어요


저도 처음 보는 요리라 음.. 이렇게 생겼구나 했어요ㅋㅋ

어디 애슐*나 빕*에서 먹었을 법한
무난한 건더기 많은 치즈 파스타 느낌이었어요!

이것은 아뜨


미트볼은 다행히 안까지 촉촉하게 잘 익었더라고요ㅎㅎ
남자친구도 맛있게는 먹었으나..
미국 맛이라고는 안 하는 거 보니 기억이랑은 좀 달랐나봐요ㅜㅎㅎ

수제미트볼도 성공



다음에 또 만들 때에는
파스타랑 브레드크럼을 생략해야겠어요!
이 레시피는 탄수화물 비중이 너무 높은 것 같아요ㅎㅎ


미트볼 캐서롤 레시피 - 미국 가정식 도전

수제 미트볼로 건강하게, 치폴레 소스로 매콤하게

였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생일상 캐서롤 옆에 같이 서빙한
"토마토 팍시"
들고 오겠습니다ㅎㅎ

생일 축하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안전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