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공짜, 1.5시간] 어니언 스프 만들기 - 초간단한 프랑스 가정식, 냉장고 파먹기 요리

반응형

프렌치 어니언 스프 만들기

양파만 있으면 완성인 초간단 레시피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혹시

프렌치 어니언 수프

드셔본 적 있나요?

 

제가 저저번달쯤,

동네 카페에서 처음 사먹어보고 맛있어서

이번에 좀 찾아보다가

처음으로 만들어보게 됐어요~!

 

프렌치 어니언 수프 완성

 

양파 캐러멜라이징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리지만..

과정 자체는 하나도 어려울 게 없어요

 

맛은

달콤+짭짤+고소

3박자가 춤을 춥니다ㅎㅎ

 

 

어니언 수프 재료, 비용

오늘도 냉파입니다~

양파는 자율적으로 개수와 크기를 조절해주세요~

 

재료와 비용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양파 준비, 채썰기

먼저 양파를 준비합니다!

 

양파 씻어서 준비

 

채를 썰어줍니다!

얇게 썰어줄수록 캐러멜라이징이 빨리 됩니다~!

저는 이걸 생각 못하고

너무 대충 크게 썰어서, 캐러멜라이징 오래 했어요ㅜㅜ

 

채썬 양파

 

 

2. 버터+양파 볶기

스프를 끓일 냄비에,

버터를 넉넉하게 녹이고

(저는 포켓버터 10g짜리 3개 썼어요)

채썰어준 양파를 볶기 시작합니다

 

버터 + 양파

 

3. 양파 캐러멜라이징

이게 거의 어니언 스프의 시작과 끝입니다

양파를 태우지 않고

찐밤색이 될때까지

중불에서 익혀요!

 

저는 캐러멜라이징 50분 했네요ㅋㅋㅋㅋ

캐러멜라이징의 시작과 끝 시간

 

이랬던 양파가

 

캐러멜라이징 1단계: 하얀 양파가 윤기를 띤다

 

이렇게 되고

 

캐러멜라이징 2단계: 양파가 조금씩 갈색이 된다

 

이렇게 됩니다

 

캐러멜라이징 3단계: 양파가 수분이 증발해서 많이 작아지고, 찐 갈색이 된다

 

이 색깔이 나오면 끝! 나신 거에요~

 

캐러멜라이징 끝!

 

 

4. 어니언스프 베이스 만들기

먼저

다진마늘 * 1숟가락

소주 * 4숟가락

정도를 넣어주고 볶아줍니다

 

레드와인을 쓰면

풍미가 확 살아난다고 해요!

저는 없었어서ㅜㅜ 패쓰했어요

 

양파 + 다진마늘 + 소주

 

그리고 스프의 식감을 좋게 만들어줄

전분가루 * 1숟가락

도 들어갑니다!

 

 

다 넣고 볶으면

이런 떡(?) 느낌이 됩니다

 

어니언수프 베이스 완성

 

5. 물과 치킨스톡 추가

맛있게 완성한 베이스에

재료가 잠길 정도로만 물을 부어줄게요

 

신기한 비주얼

 

그리고 치킨스톡을

티스푼 * 1 정도

추가한 뒤, 팔팔 끓입니다

 

이 상태에서 팔팔 끓이고,

피자가루도 이따가 왕창 넣어주기 때문에

이때는 간이 살짝 삼삼한 게 좋아요~

 

식당에서 먹던 비주얼이 나오기 시작했다!

 

 

6. 오븐 조리

오븐은 180도 10분 정도 예열해주시고요

갖고계신 오븐용기에 식빵을 넣어주세요!

 

이제 어니언 스프가 들어갈 거에요

 

어니언 스프로 채워주고요!

 

맛있어 보인다!

 

위에 피자치즈를 적당히 얹어줍니다

 

어니언스프 + 피자치즈

 

이제 오븐에 들어갑니다~

180도 15분 해줄게요!

 

치즈야 녹아랏

 

 

끝이네요! 식사합시다!

 

잠시 꺼내서, 식혀줄게요ㅎㅎ

 

어니언 스프 완성

 

비주얼을 위해

파마산 치즈 살짝 뿌렸어요!

 

어니언스프 + 파마산치즈

 

짭짤하고

달큰하고

부드러웠어요ㅎㅎ

 

프렌치 어니언 스프 한 입

 

 

프렌치 어니언 스프 만들기

양파만 있으면 완성인 초간단 레시피

였습니다!

 

 

비도 오고 날씨도 쌀쌀한데

집에 남는 양파 있다면

프렌치 어니언 스프

어떠세요~!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꽃갈비살 드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