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공짜, 10분] 가지무침 만드는 법 - 전자레인지로 끝! 초간단 레시피

반응형

 

 

 

 

 

 

 

 

가지무침 만드는 법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초간단 가지무침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저는 요즘 집밥에 꽂힌 것 같아요.

엄마 보고 싶다...

 

 

엄마가 보고 싶은 오늘은!

가지무침

가져왔습니다~

 

워낙에 초간단 요리라서

내놓기 부끄러운 레시피에요ㅎㅎ

 

가지무침 한 입!

 

 

 

초간단 가지무침 재료, 비용

집에 가지가 우연히 있었고~

추가로 따로 필요한 재료는 없었습니다ㅎㅎ

 

가지무침 재료와 비용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가지 준비, 토막내기

깨끗하게 씩은 가지

꽁다리를 잘라내고 준비합니다

 

제법 길이가 길어보여도, 가지무침 하면 양이 얼마 안 나와요ㅎㅎ

 

그리고 먹기 좋은 사이즈로 토막내주세요.

한번 익힌 다음에 물기를 짜줄 거에요!

그래서 좀 큼직하게 썰어야 식감이 좋아요!

 

토막낸 가지 숭덩숭덩

 

 

2. 전자레인지 조리

전자레인지 용기에 토막낸 가지를 넣어,

물을 어른숟가락*2 정도 넣어주고

전자레인지에 20초 정도 돌려줍니다

 

전자레인지에 돌려준 가지

 

익힌 가지

손으로 물기를 짜주세요

 

가지 결이 바스라질 정도로까지는 말고,

식감이 어느정도 남을 만큼이요!

 

물기를 한번 손으로 꼭 짜준 가지

 

 

 

 

 

3. 양념 무치기

물기를 짜준 가지

이제 양푼에 넣어, 양념을 준비합니다

 

양이 많이 줄어든 느낌이죠..?

 

양념을 준비합니다!

참기름

참깨

국간장

고춧가루

다진마늘

올리고당 (은 사진에 없네요..)

 

가지무침 양념 재료

 

양념은 아래와 같이 양을 챙겨주시고,

중간중간 간 보시면서

기호에 맞게 조절해주세요~!

 

고춧가루, 다진마늘 1/2 어른숟가락
올리고당, 참기름 1 어른숟가락
참깨는 넉넉히, 국간장 1/3 어른숟가락

 

 

끝이네요! 식사합시다!

 

양념이 맛있게 무쳐졌죠??

이제 먹으러 갑니당ㅎㅎ

 

가지무침 완성

 

 

 

 

 

 

 

엄마 파김치랑

가지반찬, 그리고 감자계란국 끓여서

집밥 흉내내기

해봤어요ㅎㅎ

 

집밥 흉내내기

 

가지무침 만드는 법

전자레인지로 만드는 초간단 가지무침

였습니다!

 

 

입맛 없구

집밥이 그리울 때는

초간단 가지무침

추천드려요~!

 

가지무침 한 입!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따뜻한 하루 보내세요!

2021.10.19

꽃갈비살 드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