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4천원, 1시간] 어죽 만들기 - 고등어 통조림으로 뚝딱, 어죽 맛집 안 부러운 초간단 황금레시피

반응형

 

 

 

 

 

 

 

어죽 국수 만들기

백종원 강원도 추어탕 레시피 응용:
맛집보다 맛있는 어죽국수 만들기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혹시 파주 심학산 쪽에
굉장히 유명한 어죽 맛집 아시나요?
일산 살 땐 정말 좋아해서 자주 갔는데
지방 근무한다고 내려와있어서 거의 못 가고 있어요..

맛집이 그리워서 재현해본
어죽국수
입니다

맛있는 어죽국수 한 그릇

 

 

어죽국수 재료, 비용

아 이거 정말 맛있었어요ㅎㅎ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시래기는 300G보다 적게 넣으셔도 돼요.
저는 너무 많이 넣었던 것 같아요ㅎㅎ

어죽국수 재료와 비용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재료손질

대파는
파고추기름 낼 때 써야 하고,
버섯, 감자는
어죽국수에 건더기로 들어가요!

재료 손질

 

2. 파+고추기름 내기

어죽국수를 끓일 만한
넓적한 웍..? 냄비..? 에 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른 뒤,
식용유
대파
고춧가루
파+고추기름을 내줍니다

파기름 고추기름 내기!

 

 

 

 

 

3. 물 넣기, 양념 넣기

고추기름이 좀 나왔다 싶으면
물을 넣어줍니다!

시간여유가 있으시면
멸치육수를 넣어주세요~
저는 배가 너무 고파서 패스했지만
멸치육수는 항상 더 감칠맛이 납니다ㅎㅎ

제 그림자가 비치네요! 부끄럽게시리!


그리고
된장
고추장
어른숟가락 1스푼씩 넣어주세요!

맛있는 양념

 

 

4. 건더기 투하

물이 팔팔 끓어오르면, 먼저
감자
버섯
넣어줍니다

익는 데 시간이 걸리는 재료부터 넣어줄 거에요


감자가 어느 정도 익으면
데친시래기
넣어주고요

데친시래기 투하!


그리고 주인공인
고등어순살통조림
넣어줍니다!

저는 통조림 안의 기름은 꼭 짜주고
살코기만 넣었어요~!


팔팔 끓이면,
이런 비주얼이 나옵니다!

거의 다 완성!

 

 

 

5. 간맞추기

국간장
멸치액젓
어른숟가락 * 1스푼씩 넣어주세요!

맛을 보시면서,
기호대로 남은 간을 조절해주세요~!

6. 소면 넣기

저는 제일제면소 2인용 소면 썼어요!
딱 2인분 필요했어서 편했어요!ㅎㅎ

이렇게 넣어주고

소면은 제일제면소 소면이 제일 쫄깃한 거 같아요


팔팔 끓여줍니다!
소면이 늘러붙는다, 또는 국물이 너무 걸쭉해진다 싶으면
물을 조금씩 추가해주세요!

맛있게 익는 소면

 

7. 깻잎, 들깨가루 추가

중요한 포인트죠!
깻잎
들깨가루
넣어줍니다ㅎㅎ

맛있겠다 맛있겠다


이제 깻잎까지만 익혀주면!
완성입니다!

 

 

끝이네요! 식사합시다!




소면이 잘 익은 것 같쥬?ㅎㅎ

어죽국수 완성!


이제 예쁘게 그릇에 담아서~
식사를 하면 됩니당

어죽국수 플레이팅


들어간 재료가 많아서,
양이 꽤 돼요

얼추 감자탕 같은 느낌도 났어요ㅎㅎ

소복한 어죽국수



맘속으로는
외식보다 싸게 먹었으니,
파주 안 가도 되겠다고 생각했답니다!

심학산 안 부러운 어죽 국수 한 입


남은 양은 다음날
냉동실에 주무시고 있던
칼국수 사리
추가해서 먹었어요!

어죽 국수 만들기

백종원 강원도 추어탕 레시피 응용:
맛집보다 맛있는 어죽국수 만들기

였습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많은 감사를 전합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2021.10.20
꽃갈비살 드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