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3천원, 10분] 백종원 전복버터구이 - 전복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먹는 법

반응형

 

 

 

백종원 전복버터구이

초간단 전복요리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저는 전복을 정말정말 좋아합니다.

10월까지 전복 제철이라,

남은 기간 부지런히 먹으려고요ㅎㅎ

 

 

전복 요리 중에서는

가장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리가 아닐까요?

전복버터구이

입니다!

 

 

맛있는 전복버터구이

 

 

 

전복버터구이 재료, 비용

전복이 정말 많이 저렴해져서 좋아요ㅎㅎ

저는 저녁으로 토마토팍시랑 같이 먹을 예정이어서!

4마리만 사용했답니다!

남은 12마리는 다음날 전복톳밥 해먹었어요ㅎㅎ

 

전복버터구이 재료와 비용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전복 준비, 데치기

싱싱한 전복을 준비합니다!

확실히 전복요리는 활전복이 맛있어요ㅎㅎ

 

싱싱한 서로 사랑을 나누는 전복

 

2분 정도를 데칩니다!

 

혹시 모를 균을 죽이고,

전복 손질을 쉽게 하기 위해서

저는 꼭 조리 전에 데치거나 찝니다

 

전복을 끓는 물에 데치기

 

 

2. 전복 손질

전복 손질은 일전에도 포스팅한 적이 있어요ㅎㅎ

필요한 건 숟가락 뿐입니다!

 

[1] 숟가락을 껍질과 속살 사이에 넣어서 분리

[2] 전복 주둥이 살을 뜯어서, 이빨 분리

[3] 전복을 뒤로 돌려 내장을 뜯어내기

 

전복 손질 3단계

 

전복 이빨은 모두 버려주고요,

내장과 전복을 분리해서 준비합니다!

 

버터향이 전복에 골고루 잘 배도록

그리고 익혔을 때 예쁘도록 (?)

전복에 칼집을 내 주었어요!

 

전복에 칼집내기, 내장 준비하기

 

 

 

 

 

3. 버터에 조리

후라이팬에 버터를 넉넉히 녹입니다!

저는 포켓버터 3개 사용했어요!

 

버터 녹이기

 

표고버섯과 마늘을 먼저 넣어요!

불이 세면

버터가 타서 색이 안 예뻐지거나,

마늘 속이 익기 전에 겉이 타버릴 수 있어요!

약불에서 슬슬 볶아주세요~

 

꼬소한 향이 납니다!

 

마늘이 거의 다 익었다 싶으면

전복을 넣을게요!

전복의 윗부분부터 익힙니다!

 

맛있게 익어주세용!

 

이미 전복을 한 차례 쪘기 때문에,

너무 오래 익힐 필요는 없어요~

1분 정도 익힌 뒤

뒤집어주면!

제법 그럴듯한 비주얼이 나온답니다

 

전복의 뒷면을 익힐 때도 마찬가지로,

1분 정도만

마저 익혀줍니다!

 

거의 다 완성

 

 

 

 

 

끝이네요! 식사합시다!

 

 

 

접시에 예쁘게 옮겨 담아볼까요?

 

맛있겠다 맛있겠다!

 

남자친구는 전복 내장을 못 먹어요..

이 맛있는 거를....

그래서 전복 내장은 제가 다 먹구

표고버섯은 남자친구 다 줬습니다ㅎㅎ

 

(좌) 나의 것 / (우) 그의 것

 

 

전복버터구이

토마토팍시

사과 닭안심샐러드

한 상 맛있게 먹었어요!

 

전복을 한 차례 찌고,

버터엔 살짝만 구워서

정말 야들야들, 촉촉했답니다!

 

행복하고 건강한 저녁식사

 

 

 

백종원 전복버터구이

초간단 전복요리

였습니다!

 

 

전복 제철이 얼마 안 남았어요~

10월이 가기 전에

전복장

전복죽

마저 해서 들고 오겠습니다! :)

 

 

오늘도 편안한 밤 보내세요!

 

2021.10.12 꽃갈비살 드림

 

 

 

↓↓↓↓↓↓↓↓ 토마토팍시 레시피 (다음 메인 노출글) ↓↓↓↓↓↓↓↓

2021.09.06 - [요리] - [공짜, 30분] 토마토 팍시 만들기 - 간단하고 맛있는 프랑스 가정식 토마토 요리

 

[공짜, 30분] 토마토 팍시 만들기 - 간단하고 맛있는 프랑스 가정식 토마토 요리

토마토 팍시 초간단 프랑스 가정식 토마토 요리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오늘은! 저번 남자친구 생일날 차려줬던! 토마토 팍시 가져왔습니다! 맛은 육즙과 토마토즙(?)이 팡팡 터지고 속이

flower-ribsssss.tistory.com

 

↓↓↓↓↓↓↓↓전복톳밥 레시피 (카카오 뷰 노출글)↓↓↓↓↓↓↓↓

2021.09.10 - [요리] - [5천원, 2시간] 전복밥 만들기 - 톳 넣어 맛있게, 부추양념장 황금레시피까지

 

[5천원, 2시간] 전복밥 만들기 - 톳 넣어 맛있게, 부추양념장 황금레시피까지

전복톳밥 만들기 주물냄비, 압력밥솥 없이 간단하게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8~9월이 전복 제철인 것 알고 계시나요? 그런데 코로나로 인한 소비침체와 수온상승으로 전복 폐사와 어민 피

flower-ribsss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