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2.3천원, 1시간] 닭죽 끓이는법 - 닭안심 넣어 담백하게

반응형

 

 

 

 

닭죽 끓이는 법

닭안심으로 담백한 영양닭죽 만들기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날씨가 정말 확 추워졌네요!

이럴 땐 따뜻한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오늘은!

닭안심으로 만든 영양닭죽

가져와봤습니다!

 

간절기에 딱! 닭죽

 

 

 

닭안심죽 재료, 비용

나머지 재료들은 집에 다 있었고,

저는 닭안심 재료만 추가로 들었네요!

3천원 이하/인입니다!

 

닭안심죽 재료와 비용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쌀 불리기

저는 죽을 만들 때

일반쌀:찹쌀 = 1:1

을 꼭 지킵니다!

 

어느 정도 찰기도 있고, 밥알 식감도 있어서

딱 맛있는 것 같아요ㅎㅎ

 

찹쌀 / 쌀은 짝꿍

 

1인분  = 약 종이컵 1컵

이에요!

닭안심죽은 밥 외 재료도 있고,

물이랑 만나 퍼지기 때문에

밥 양은 2인분 이하로 조절해주시는 게 좋아요~

 

 

쌀은 충분히 씻어서,

물에 1시간 정도 불릴게요!

 

맛있게 불어날 쌀

 

 

 

2. 육수 내기

저는 집에 남아있던

삼계탕육수팩

을 이용했어요!

자유롭게 멸치육수 쓰셔도 됩니다~!

 

먼저 기호에 따라 육수를 내준 뒤,

 

상황버섯 삼계탕 육수팩

 

육수팩을 건져내고

닭안심

넣어 익히고, 육수를 냅니다

 

팔팔 끓여주세요~!

 

닭안심이 다 익으면,

육수에서 닭안심만 따로 건져내,

닭안심은 죽용으로 살살 찢어서 준비합니다!

 

닭안심 찢어서 준비

 

 

 

 

3. 야채 준비

벌써 거의 다 왔어요ㅎㅎ

이제 죽에 들어갈 야채를 다질 차례입니다!

 

나는 죽에 야채 따위 필요없다!

하시는 분들은 이 단계를 과감히 뛰어넘으셔도 좋습니다!

 

당근

양파

애호박

각 야채의 1/3 정도씩 준비합니다

 

 

밥알 사이즈로 다져줍니다!

 

 

더보기

< 야채 예쁘게 다지는 법 >

 

양파를 제외, 이 방법이 예쁜 것 같습니다! :)

 

1. 야채 단면에 가로로 칼집을 낸다

되도록 깊게,

하지만 밑꽁다리(?)는 붙어있게요! 

 

야채다지기 STEP1

 

2. 세로로도 칼집을 낸다

역시 밑꽁다리(?)는 붙어있게,

되도록 깊게 내줍니다

 

야채다지기 STEP2

 

3. 야채를 눕혀서 잘게 썰어준다

 저렇게 작은 사이즈로 후두둑 떨어진답니다!

 

야채다지기 STEP3

 

 

4. 참기름에 야채+쌀 볶기

참기름을 넉넉히 둘러준 뒤,

다진 야채를 볶습니다

 

참기름+야채

 

양파가 투명하게 익으면,

불린 쌀

같이 넣고 볶아줍니다

 

참기름+야체+쌀

 

 

 

 

 

5. 닭안심 육수, 닭안심 넣기

중불, 10분 정도

밥을 열심히 볶아준 뒤,

 

닭안심 육수

를 넣어줍니다!

 

노오란 영양닭죽 육수

 

그리고

찢어놨던 닭안심

역시 넣어줍니다

 

아 맛있겠다!

 

이제

중약불에서 밥이 퍼질 때까지

조금씩 익힙니다!

 

육수가 부족하다,

냄비 밑이 탄다

싶으면 물을 더 넣어주세요~!

 

끓어서 퍼질 닭안심죽

 

 

6. 퍼질 때까지 끓이기

이 정도 비주얼이 나오면 완성이랍니다!

 

영양닭죽 완성

 

 

식사합시다!

 

생일선물로 받은 예쁜 대접에

영양만점 안심 닭죽

담아봤어요ㅎㅎ

 

담백한 닭안심죽 완성

 

나름 몸보신 요리라고

한우구이

랑 같이 먹었습니다ㅎㅎ

 

닭안심죽 + 한우 = 영양만점!

 

 

 

 

 

 

 

 

남자친구랑

각자 집에서 공수해온 집반찬이랑 함께!

 

죽에는 꼭 밑반찬이 필요합니다

 

오늘처럼

찬바람 확 불어올 때!

이렇게 영양만점이고 담백한

닭안심죽 한 그릇

어떠세용!

 

 

 

닭죽 끓이는 법

닭안심으로 담백한 영양닭죽 만들기

였습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확 추워진 간절기,

감기 조심하시고 모두 건강하세요!

 

 

2021.10.18

꽃갈비살 드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