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3.6천원, 20분] 순두부찌개 끓이는법 - 바지락 넣어 시원하고 칼칼한 맛

반응형

 

 

 

 

 

 

 

 

바지락순두부찌개 만들기

다담 순두부찌개 양념 활용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

아침에 일어나는 게 점점 힘들어지네요..

 

따뜻한 아침밥이 그리우니까,

순두부찌개

가져왔습니다 :)

 

 

선물받은 테이블매트와 잘 어울리는 순두부찌개

 

 

바지락순두부찌개 재료, 비용

깔끔하게 4천원 이하루 떨어집니다!

 

생각보다 사먹는 거랑 가격차이가 적어서 실망했는데,

제가 바지락을 500G이나 넣어서 그런 것 같아요ㅎㅎ

사먹는 바지락찌개는 워낙 육수내기용(?) 수준의 양이 들어가서!

돈 쪼오금 더 내고 더 건강하게 먹었다 생각하렵니다..!

 

바지락순두부찌개 재료와 비용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바지락 해감

해감 되지 않은 조개는 스트레스를 유발합니다.

 

흐르는 물에 바지락을 바락바락 씻어주고,

잠길만큼의 과, 소금 어른숟가락 1스푼 정도 넣습니다!

 

검은 봉지나 냄비뚜껑으로

깜깜하게 만들어준 뒤 기다려주세요!

저는 하룻밤 해감했답니다

 

해감이 잘 된 바지락

 

 

2. 멸치육수 우리기

귀찮으시면 스킵해도 되지만,

멸치육수 베이스는 항상 더 감칠맛이 납니다ㅎㅎ

 

저는 멸치육수팩을 썼어요!

10분 정도 팔팔 끓인 뒤 육수팩 제거했어요

 

멸치육수 우리기

 

 

3. 재료 손질

대파

양파

청홍고추(선택)

를 찌개에 먹기 좋은 사이즈로 쫑쫑 손질합니다

 

개인적으로

찌개용 대파/고추두꺼운 어슷썰기

찌개용 양파1/2입 사이즈 깍둑썰기

보기에도 예쁘고, 맛 좋은 것 같아요!

 

손질 마친 야채

 

 

 

 

4. 파기름 내기

먼저 식용유에 대파를 볶아서

파기름을 냅니다!

 

고소하게 올라오는 파기름 향

 

 

5. 바지락 포함 재료 볶기

파가 투명하게 익어가면

바지락 먼저 넣어주세요!

센 불에 화르륵 볶아야 맛있습니다 :)

 

바지락 투하

 

바지락은 너무 오래 익으면 맛이 없으니,

한 5초 빠르게 볶다가

곧바로 양파와 다진마늘 넣어주세요~

 

파기름에 볶는 바지락, 양파, 다진마늘

 

 

6. 양념, 육수 추가

바지락이 입을 벌리기 시작하면

다담 순두부양념을 넣어주세요~

__인분용이라고 앞에 써있어서 양조절 가능하고

기호에 맞게 조절해주시면 돼요!

그리고 멸치육수를 재료가 잠길랑말랑~ 할만큼 넣어줍니다

 

그리고 팔팔! 끓여주세요

 

팔팔 끓을 때 사진을 찍으니 뿌옇게 나왔네요ㅎㅎ

 

 

 

 

 

7. 순두부 넣기

중불로 끓이면서 간을 보다가,

오 맛있다! 싶을 때 순두부를 넣어주세요

 

팔팔팔 순두부를 익혀주세요

 

 

8. 청홍고추 토핑

이제 불을 약불로 줄이고,

청홍고추를 올려줍니다ㅎㅎ

잔열로 고추향이 나올 때까지 기다릴게요!

 

순두부찌개 완성!

 

 

끝이네요! 식사합시다!

 

 

완성한 바지락순두부찌개를 맛있게 담아봤어요

 

바지락순두부찌개 한 그릇

 

남자친구가 깨지지 않은(?)

깨끗한 가래떡 형태의 순두부를 좋아해서

보존하느라 힘들었네요ㅎㅎ

 

바지락순두부찌개 한 입

 

 

바지락순두부찌개 만들기

다담 순두부찌개 양념 활용

였습니다!

 

 

이제 진짜 겨울이 다가오는 것 같은데,

입맛 없는 쌀쌀한 주말 점심으로

바지락순두부찌개

추천합니다~!

 

 

 

오늘도 귀한 걸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2021.11.09

꽃갈비살 드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