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2.8천원, 20분] 돼지고기 두루치기 만들기

반응형

 

 

 

 

돼지고기 두루치기 만들기

김치 돼지고기 두루치기 식당 비주얼 내는 법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ㅎㅎ

 

 

오늘은!

냉장고 자투리 재료를 이용한

돼지고기 두루치기

가져왔습니다!

 

두루치기는 깻잎에 싸먹어야 제 맛

 

 

김치 돼지고기 두루치기 재료, 비용

사실 김치찌개를 해 먹으려고 찌개용 고기를 샀어요ㅎㅎ

근데 급 두루치기가 땡겨서!

냉장고 속 남은 자투리 재료 소환해서 만들었답니당!

인당 3천원도 안 나오네요~

돼지고기 두루치기 재료와 비용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야채, 버섯 준비

조리에 앞서 두루치기에 들어갈 재료들을 손질할게요~!

저는

애호박

버섯

양파

를 사용했어요!

손질 전

 

제가 쓰는 고기가 불고기용이 아니고 찌개용이다 보니,

야채도 잘게 썰기보단 뭉툭하게 썰어냈어요!

사용하실 고기와 비슷하게 손질하는 게 먹기도, 보기도 좋답니다!

 

*꿀팁*

양파 썰 때 눈이 맵다면 옆에서 초를 켜보세요!

진짜 신기하게 매운 기가 날라갑니다ㅎㅎ

 

손질 후

 

 

 

 

2. 고기 볶기

정석이라면 파기름을 내주고 시작할 텐데요,

집에 대파가 넉넉하지 않더라고요!

그냥 고기기름으로 하기로 했습니다ㅎㅎ

 

참기름 * 2 어른숟가락

소주(미림 대체) * 2 어른숟가락

고기

볶아줍니다!

 

참기름은 고기가 안 타도록, 소주는 잡내를 날려줄거에요!

 

 

3. 손질 야채, 버섯 넣기

 

아래 사진처럼 핏기가 사라지고, 고기 익는 냄새가 나면

나머지 재료를 투하할 타이밍입니다!

 

지글지글

 

먼저 야채, 버섯을 넣고

 

꼬기+야채+버섯

 

김치도 넣어줍니다!

꼬기+야채+버섯+김치

 

양파에 투명한 기가 돌 때까지 볶아주세요~

 

양념을 넣기 전에 재료가 어느 정도 익어야 해요!

 

 

4. 양념장 투하

다진마늘 * 1 어른숟가락

고춧가루 * 1 어른숟가락

고추장 * 2 어른숟가락

올리고당 * 2 어른숟가락

같이 넣고 볶습니다!

 

양념장 투하

 

소주 한 번 더 넣을게요!

 

돼지 잡내 잡기!

 

 

 

 

 

볶다 보면 애호박, 양파 등에서 물이 나와서 이런 비주얼이 나오는데요!

이 물이 날아갈 때까지 볶는다~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양념아 맛있게 배어줘

 

 

5. 마무리

제법 되직해진 두루치기에, 대파를 추가합니다!

 

빨강+초록 = 맛있는 색깔

 

그리고 비주얼의 끝!

통깨를 솔솔 뿌려줍니다

 

진짜 끝!

 

 

 

끝이네요! 식사합시다!

 

생각보다 많은 2인분 양이었어요!

 

돼지고기 두루치기 완성

 

접시에 예쁘게 담고!

 

두루치기 단출한 플레이팅

 

 

 

 

 

꽤 약소한 식탁이지만 벌써 배부르지 않나요!

 

김치 돼지고기 두루치기 단출 한 상

 

깻잎이랑 맛있게 한 상 먹었습니다ㅎㅎ

양이 많아서 다음날 아침에 같은 차림으로 또 먹었어요!

 

돼지고기 두루치기 깻잎 쌈

 

돼지고기 두루치기 만들기

김치 돼지고기 두루치기 식당 비주얼 내는 법

였습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꽃갈비살 드림

2021.09.2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