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6천원, 40분] 할라피뇨 파퍼 만들기 - 생 할라피뇨 맥주안주 이색요리

반응형

 

 

 

 

할라피뇨 파퍼
Jalapeno Poppers

 

할라피뇨에 크림치즈를 채워넣어,
베이컨으로 돌돌 말다!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오늘은!

이색 요리입니다ㅎㅎ

 

 

제가 외국 쿠킹 사이트에서

레시피 뉴스레터를 매일 구독하고 있는데요,,

 

미국에서는 파티 스타터 음식으로

할라피뇨 파퍼

를 많이 먹는다고 하더라고요ㅎㅎ

 

할라피뇨 파퍼 만들기

 

할라피뇨+크림치즈+베이컨이 재료다 보니

실패할 일 없을 것 같았어요! 곧바로 도전했습니다!

 

정말 맛있더라고요!

레시피 공유합니다 :)

 

 

 

 

할라피뇨 파퍼 재료, 비용

단가는 6천원/인입니다!

얼핏 단가는 괜찮아보이지만, 가성비는 좋지 않았어요.

 

할라피뇨 6개에 4천원이니..

그리고 베이컨도 정말 많이 썼어요ㅎㅎ

자주 해먹진 못할 것 같습니다.. *_*

 

할라피뇨 파퍼 재료와 비용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할라피뇨 준비

생각보다 생 할라피뇨를 구하기 어려웠어요.

이마트에서 안 팔길래, 마켓컬리로 샀습니다!

2일을 기다려 받았네요!

 

생 할라피뇨 300G (3,690원 / 마켓컬리)

 

 

2. 할라피뇨 손질하기

껍질째로 먹는 요리이니,

야채 세척을 꼼꼼히 해주세요!

 

*주의*

제가 맨손으로 할라피뇨를 자르고 만졌다가

오늘까지 손이 아픕니다..

어제 저녁에 렌즈 빼고, 오늘 아침에 렌즈 착용하면서

정말 이승 떠나는 줄 알았어요..

꼭 일회용 장갑을 착용하고 손질하세요!

 

먼저,

할라피뇨를 반으로 갈라줍니다.

 

제가 습관적으로 고추 꼭지를 도려냈는데,

꼭지를 유지하는 게 크림치즈도 흘러내리지 않고 편합니다 :)

 

반으로 가른 할라피뇨

 

 

두 번째로,

숟가락을 이용해서 할라피뇨 속을 파내줍니다.

 

깔끔하게 비워낸 고추 속

 

 

3. 크림치즈로 할라피뇨 속 채우기

잼나이프를 쓰시는 게 편할 것 같아요!

크림치즈로 할라피뇨 속을 채워줍니다!

 

크림치즈를 꽉꽉 채워줘야

매운 맛이 덜 느껴진다고 합니다!

 

할라피뇨+크림치즈

 

 

4. 베이컨으로 말아 이쑤시개 고정

먼저, 베이컨을 준비합니다

저는 베이컨을 2/3 정도 잘라낸 길이만 썼어요!

그런데 할라피뇨가 생각보다 커서, 말다 보니 짧더라고요ㅎㅎ

베이컨 넉넉하시면 여유롭게 쓰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길이 조정한 베이컨

 

 

 

이제 베이컨으로

크림치즈 할라피뇨를 돌돌 말아줍니다!

 

베이컨이 풀리지 않도록

이쑤시개로 고정을 해주세요 :)

 

거의 다 완성! 남은 건 에어프라이어의 몫

 

 

5. 에어프라이어 조리

원래 레시피는

오븐 / 190도 / 35분 이에요!

 

저는

에어프라이어 / 170도 / 30분 했습니다

이 이상으로는, 베이컨이 너무 타더라고요

 

맛있게 익어다오

 

 

끝이네요! 식사합시다!

 

 

비주얼이...

생각보다 별로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정말 지나치게 맛있었습니다

 

오븐에서 나오는 족족 집어먹어서

플레이팅한 사진도 없어요!

 

할라피뇨 파퍼 완성

 

 

할라피뇨 특유의 매운 맛

크림치즈의 느끼하고 달콤한 맛

베이컨의 짭짤하고 바삭한 맛 

세개가 어우러져서

맥주랑 궁합이 정말정말 좋았답니다 :)

 

맛있는 할라피뇨 파퍼

 

 

아쉬운 점은,

베이컨이 타기 시작할 때도

할라피뇨는 충분히 익지 않아서 매웠어요..ㅎㅎ

남자친구가 고통스러워했습니다..

 

다음에 할 땐

할라피뇨를 먼저 10분 정도 초벌할 생각입니다!

그럼 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남은 양은 오늘 회사에 좀 싸왔는데요,

 

맛있는 건 나눠먹는 재미 :)

 

 

동료들도 맛있다고 해줘서 기분이 좋아요ㅎㅎ

차게 식혀서 먹으니까,

크림치즈가 케익 느낌도 나서 좀 더 괜찮네요!

 

할라피뇨 파퍼 후기 1
할라피뇨 파퍼 후기 2
할라피뇨 파퍼 후기 3

 

 

할라피뇨 파퍼
Jalapeno Poppers

 

할라피뇨에 크림치즈를 채워넣어,
베이컨으로 돌돌 말다!

 

였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따뜻하고 멋진 연말연시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꽃갈비살 드림

2021.12.3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