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1만원, 1시간] 허브솔트 만들기 - 미세플라스틱 걱정 없는 홈메이드 허브솔트로 건강하게 식사하기

반응형

 

 

 

 

허브솔트 만들기

직접 만들어 더 향긋한 허브솔트

 

 

안녕하세요!

꽃갈비살입니다~

모두 즐거운 연초 보내고 계신가요?

 

저 이번에는 허브솔트 만들어 봤습니다!

 

허브솔트 선물용 쪼꼬미

 

 

천일염에 그렇게 미세플라스틱이 많다고 하더라고요..

저랑 남자친구는

집에서 고기를 많이 구워먹는데,

허브솔트만큼은 좀 건강하게 만들어 먹어보고자~

도전했습니다!

 

 

홈메이드 허브솔트 재료, 비용

집에서 한참 먹을 양 + 선물용

으로 넉넉하게 만들어서

따로 단가계산은 하지 않았어요!

재료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허브솔트 재료와 비용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만들고 싶었습니다:

(1) 직접 말릴 허브: 루꼴라, 로즈마리

(2) 건조 허브: 타임, 바질, 오레가노, 파슬리

(3) 감칠맛을 위해 추가: 후추, 파프리카 파우더

레시피는 이대로 진행됩니다 :)

 

 

1. 루꼴라, 로즈마리 말리기  (실온)

허브솔트 만들기 2일 전,

루꼴라와 로즈마리를 먼저 주문합니다.

 

흐르는 물에 살짝만 씻어주세요

너무 빡빡 씻어서 풀에 상처가 생기면,

허브향 대신 풋내가 난다고 해요!

 

로즈마리, 루꼴라 말리기

 

 

저는 실온에 이렇게 뒀습니다

2일 정도 지나면

아래 사진처럼 쭈글쭈글 해지는데,

바-싹하게 마르진 않아요!

 

실온에 말린 루꼴라와 로즈마리

 

 

 

 

2. 루꼴라, 로즈마리 말리기 (에어프라이어)

허브솔트에 수분이 많으면

곰팡이가 생길 수 있다고 해요.

 

실온에 말린 허브가 완벽하게 마저 마르도록

에어프라이어로 돌려줍니다!

가능한 가장 낮은 온도로, 40분 정도 돌려주면

바-싹하게 익는답니다!

 

수분을 모두 날려버린 로즈마리와 루꼴라

 

 

3.  재료 준비

이미 말씀드렸지만

허브솔트 재료에 정답은 없어요!

 

저는 아래와 같이 준비했습니다 :)

 

순후추, 타임, 바질, 오레가노, 파슬리, 파프리카 파우더

 

소금은

알프스산맥 암염.을 사용했어요.

천일염에 미세플라스틱이 엄청 많다구 해서..

기왕 건강을 위해서 만드는 거!

암염 플렉쓰했습니다

 

알펜잘츠 암염소금

 

 

4. 차퍼로 분쇄, 섞기

믹서기로 곱게 갈아내기 전에,

차퍼로 거칠게 갈아봤어요

 

먼저

루꼴라와 로즈마리입니다

 

갈아버릴 로즈마리와 루꼴라

 

 

 

 

 

 

그리고

소금,

후추, 타임, 바질, 오레가노,

파슬리, 파프리카 파우더

부재료들을 모두 넣어줍니다.

 

알록달록 예쁜 허브솔트

 

 

5. 허브솔트 믹서기에 분쇄

차퍼로 갈아낸 허브솔트를

이제 믹서기로 곱게 갈거에요!

 

믹서기로 허브솔트를 분쇄할 차례

 

 

믹서기에 넣고 윙~ 갈아주면!

이렇게 입자가 곱게 갈아집니다 :)

 

허브솔트 완성

 

 

6. 마지막 수분 날리기

이제 보관하기 전에

수분을 마지막으로 한번 날려줄 건데요,

 

(1) 후라이팬으로 덖거나

(2) 에어프라이어로 말리거나

고민하다가 에어프라이어를 택했습니다!

 

그리고 후회했어요!

안에서 가루가 날려서, 닦느라 애먹었습니다

흐라이팬에서 덖는 게 나을 거 같아요

 

허브솔트 에어프라이어로 건조

 

 

낮은 온도로 20분 정도 수분을 날려준 후에

열어보면!

바싹+향긋한 허브솔트가 완성됩니다

 

허브솔트 대완성!!

 

 

 

 

끝이네요! 담아봅시다!

 

 

 

먼저 가정용 통에 예쁘게 담고

 

가정용 허브솔트 준비 완료

 

 

선물용 케이스에도 예쁘게 하나하나씩 담습니다.

입구가 좁아서 힘들었어요..

급한대로 비닐로 깔때기 만들어서 했는데

여기저기 줄줄...ㅎㅎㅎ

 

선물용 허브솔트 완성

 

 

 

허브솔트 만들기

직접 만들어 더 향긋한 허브솔트

였습니다!

 

 

 

다음엔 허브솔트로

소고기 스테이크 맛있게 굽는 법

포스팅해볼게요ㅎㅎ

 

 

오늘도 귀한 발걸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01.04

꽃갈비살 드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