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1.2만원, 1시간] 냄비 무수분 수육 레시피

반응형

냄비로 간단하게 수육 만들기

삼겹살 무수분 수육 황금레시피

 

 

안녕하세요!

날이 점점 더워져서, 몸보신이 필요해보입니다.

무수분 수육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밥솥이나 스타우브 없이도 부드럽게 대성공했습니다 *_*

 

수육과 무채의 플레이팅

 

 

무수분 수육 재료, 비용

두명이서 배 터지게 먹었어요!

약 1.2만원, 1시간/인 입니다!

무수분 수육 재료, 비용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먼저 양념장을 준비합니다

된장 2스푼, 통후추 갈갈, 다진마늘 1스푼을 섞어주세요

나머지 재료를 준비하는 동안, 잠깐 숙성되도록 냅둬주세요

 

무수분 수육 양념장

 

 

2. 양파와 사과를 깍둑썰기한 후, 냄비 바닥에 깝니다.

물이 많이 나오는 양파를 맨 밑에,

고기를 부드럽게 해주는 사과를 위에 올려주세요!

부드러운 고기를 위해서 최대한 빈 공간 없게 채워주세요

(사과가 많이 들어갈수록 부드럽고 맛나요! 저는 양파 안 보이게 꽉 채웠습니다)

 

부드러운 수육을 위한 사과와 양파

 

 

3. 삼겹살에 조금 숙성된 된장을 넉넉히 바릅니다.

사과, 양파 위에 올려줍니다

 

01
된장양념을 발라준 생고기

 

 

4. 잡내를 잡기 위해서, 커피와 후추를 뿌립니다

커피는 집에 있던 맥심 일회용 드립커피 가루를 활용했어요!

커피에 후추까지 다 뿌리면 꼬기가 시커먼스 해집니다

 

01
잡내를 잡기 위한 후추와 커피가루

 

 

5. 마지막, 대파를 올려줍니다!

가장 위에서 대파의 잡내 제거 역할을 톡톡히 해줄거에요

 

수육의 화룡점정 대파

 

 

6. 뚜껑을 닫고 얌전히 중불에서 40분을 기다려줍니다.

저는 저희집 하이라이트가.. 품질이 좋지 않아서 양파가 익지 않고 겉에만 타버릴까봐

소주를 두바퀴정도 추가로 둘러주었어요!

그렇게 40분을 대기..!

 

 

7. 완성!

40분을 기다린 결과물은 이렇게 됩니다!

 

무수분 수육 완성샷

 

 

도마에서 잘라볼까요!

 

 

 

그리고 플레이팅!

 

수육과 무채의 플레이팅

 

 

속까지 촉촉하게 잘 익었습니다ㅎㅎ

남자친구도 저도 다음날 배탈이 나지 않았어요

그런데 커피가루가 좀 묻어있는게 아쉬운데.. 다음엔 완성 후에 생수로 한번 씻궈볼까 봐요..!

 

속까지 촉촉히 잘 익은 수육

 

 

맛있게 1.5인분 잘 먹었어요 *_*

몸보신 요리이지만 이렇게 간단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요리 가능합니당

 

 

냄비 무수분 수육 간단 레시피

였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를 부탁드립니다!

소통도 환영입니다!

 

 

오늘도, 내일도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