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1만원, 1시간] 누룽지 닭다리 백숙 황금레시피

반응형

누룽지 닭다리 백숙 만들기

간단하게 닭다리로만 몸보신 요리

 

 

안녕하세요!

오늘도 몸보신 요리로 찾아왔습니다 :)

저는 닭다리를 좋아하고 누룽지도 많이 좋아해요

그래서 누룽지랑 닭다리로 몸보신 백숙을 만들어봤어요!

잡내 없이, 냄비와 하이라이트로 부드럽게 대성공했습니다 *_*

 

누룽지 백숙 재료 총집합

 

 

누룽지 백숙 재료, 비용

두명이서 한끼를 배 터지게 먹었어요!

약 1만원, 1시간/인 되겠습니다!

누룽지 닭다리 백숙 재료와 비용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먼저 닭다리를 우유에 재웁니다.

저는 쓱배송으로 따끈따끈하게, 신선하게 받은 거라 사실 할 필요가 없었지만

집에 우유도 남은 터라.. 그냥 코 재워줬어요!

육수 내는 3~40분 정도 동안 냅뒀습니다

 

01
잡내 제거를 위한 닭다리 우유 취침

 

 

2. 육수를 내줍니다.

저는 아래 육수팩 두개를 썼어요!

한약 맛(?)이 좀 진하게 나야 몸보신 하는 것 같거든요

그리고 상황버섯은 국물이 노오랗게 예쁘게 나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생수 약 800ml, 30분 육수입니다

지금 보니 끓이는 사진이 없네요.

 

01
상황버섯 삼계탕 재료, 능이버섯 백숙 재료

 

 

3. 냄비에 누룽지를 깝니다

누룽지가 바닥에 늘러붙으면 설거지하기 어려워요

그래서 바닥에 살짝 참기름을 둘러준 뒤 누룽지를 넉넉히 담았습니다

참쌀 누룽지가 오래 끓이면 쫀득하니 맛있어요!

 

01
참쌀누룽지 낭낭

 

 

4. 우유에 재웠던 닭다리를 흐르는 물에 씻어준 후

누룽지 위에 가지런히 올려둡니다

닭다리 윗부분에 하얀 지방 보이시나요?

전 저걸 제거를 안 했는데..안 하니까 기름이 꽤 많이 나오더라고요

담백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위에 지방이나 껍질을 제거해주세요~

 

 

 

5. 양파 반 알과 통마늘 약 15알을 뿌려주세요!

마늘은 누룽지랑 같이 익으면 입에서 녹듯이 정말 맛있어요

그래서 저는 아낌없이 넣어줬습니다

 

 

 

6. 백숙재료 모음에 있었던, 황기랑 대추를 올려주세요

대파도 뿌리부분 위주로 2~3개 올려주세요

(능이는.. 원래 몇시간 불렸다가 넣는거라고 합니다

저는 불리질 않고 넣어서 너무 딱딱해서 못 먹었어요ㅋㅋㅋㅋ

맛있는 능이.. 꼭 불려서 넣어서 드셔주세요)

 

 

 

7. 아까 만들었던 육수를 넉넉히 넣어줍니다!

저는 5~6국자 정도 남겨놨어요

좀 남으면 다음 끼니에 추가 육수 넣어서 더 먹으려고요

 

누룽지 백숙 재료 총집합

 

 

8. 약 50분을 기다린 뒤 열어서

먹지 못하는 황기 등을 건져내면!!! 이렇게 됩니다

여기서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해주세요!

제가 원하게 꾸덕하게.. 노랗게 잘 완성되었습니다 *_*

 

01

 

 

남자친구와 식사샷!

 

행복한 몸보신 집밥

 

 

이것저것 재료가 좀 필요해서, 간단한 요리 치고는 시간이 좀 들었네요

그래도 1.6만원에 이 정도 몸보신이면 훌륭한 것 같아요!

 

 

누룽지 닭다리 백숙 레시피

였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하트, 댓글을 부탁드립니다!

소통도 환영합니다!

 

 

오늘도, 내일도 건강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