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5천원, 1시간] 간단 전복장 레시피

반응형

전복장 황금레시피 몸보신 요리

맛있는 전복장 간단하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저는 왜 몸보신 요리만 하죠?

삶에 엄살이 심한 스타일같아요

이번엔 전복장, 달콤짭짤하게 대성공했습니다 *_*

 

전복장 완성!

 

 

전복장 재료, 비용

양이, 4명이 반찬으로 2끼 정도 먹을 수 있어요

약 5천원, 1시간/인 되겠습니다!

 

 

 

레시피 지금 시작합니다!

 

 

1. 간장 절임장을 준비합니다

사진을 찍지 못했어요

아래 재료를 모두 때려(?) 넣고, 1시간을 푹 끓여줬습니다

너무 쫄면 안되니까, 꼭 뚜껑 닫고 끓여주세요

1시간 후 간을 봤을 때, 쯔유 비슷한 맑은, 달콤짭짤한 간장맛이 나면 성공입니다

 

저는 이 작업을 전복 배송 오기 전날 해뒀어요

하루동안은 냉장고에서 숙성시키고 싶었어요

 

 

2. 가장 중요한 전복을 준비합니다.

하나하나 씻고 손질해야 하기 때문에, 작은 전복 여러마리보다는 큰 전복이 좋아요

저는 여기저기 선물할 데가 있어서 조그마한 중전복으로 샀습니다!

생산지에서 직접 보내주는 게 신선할 것 같아서 따로 구매했어요

링크는 레시피 마지막에 추가해두겠습니다

 

 

 

3. 전복을 손질합니다.

저는 껍질째 조리할 예정이었어서, 정말 신경써서 씻어줬는데 사진을 못 찍었네요..

구매처 홈페이지에 공유된 내용 첨부할게요!

전복껍질에 따개비는 혹시 집에 고기망치 있으시면 막 때려주세요

고기망치로 긁긁, 땅땅하고 다시 손질하면 깨끗해집니당

 

출처 네이버스마트스토어 / 전복이야기 - https://smartstore.naver.com/junbokstory/products/482749395

 

 

4. 전복을 찝니다.

후라이팬에 찜기를 올려둔 뒤, 전복을 겹치지 않게끔 놔주세요

미림 2컵, 소주 2컵 넣고 30분 중불에 쪘어요!

아래는 다 쪄준 모습이에요

껍질째 찌면 전복이 덜 쪼그라듭니다

 

 

 

5. 전복을 한 김 식혀줍니다.

간장절임장 냄비에 전복을 넣어주신 뒤에, 

사이다 한병을 통째로 넣어주세요!

사이다는 전복이 간장절임장을 쫙 흡수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하룻밤 냉장고에서 숙성해주시고,

다음날 아침에 꺼내보면!!!

 

 

 

쫄깃쫄깃하고 달콤짭짤하게 대성공했습니다*_*

 

 

예쁘게 소형 용기에 담아, 선물용으로 포장했어요

청양고추랑 홍고추를 살짝 올려놔서 몇시간 두면,

보기에도 예쁘고 살짝 매콤함이 추가되어 더 맛있어요

 

 

 

정성을 담았는데 그렇게 비싼 돈 들지도 않았어요

맛있다고 여기저기서 칭찬받았어요!

남자친구 부모님도 맛있게 잘 드셨다고 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맛있는 전복장 만들기

였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구독과 댓글, 하트를 부탁드립니다!

소통도 환영합니다!

 

 

오늘도, 내일도 건강하세요!

 

 

 

 

↓↓↓↓ 전복 구매 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junbokstory/products/482749395

 

전복이야기 : 전복이야기

대통령상·전라남도 도지사상을 수상한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는 진도산 명품 전복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